SM 신인 그룹명은 '엑소케이-엑소엠'…멤버 카이 공개


[이미영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새롭게 선보일 신인 그룹 두 팀의 이름을 공개하고 멤버 카이를 대중에 첫 선을 보였다.

지난 22일 SM 홈페이지(www.smtown.com) 를 통해 로고를 공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신인 그룹은 바로 엑소케이(EXO-K)와 엑소엠(EXO-M)으로 밝혀졌다. 두 그룹이 같은 날 같은 시각에 동일한 곡을 한국어와 중국어로 각각 발표, 한국과 중국에 동시 데뷔하는 획기적인 전략을 추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엑소(EXO)는 태양계 외행성을 뜻하는 엑소플랜드(EXOPLANET)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름으로, 미지의 세계에서 온 새로운 스타라는 의미가 함축적으로 담겨 있다. 또한 엑소에 코리아(KOREA)의 K와 만다린(MANDARIN)의 M을 붙여 EXO-K, EXO-M 두 팀으로 구분했다. 한국과 중국어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무대에 진출해 엑소(EXO)의 음악으로 전세계를 사로잡겠다는 포부로 탄생했다.

더불어 23일 0시, 이들의 첫 티저 영상이 공식 홈페이지(http://exo-k.smtown.com, http://exo-m.smtown.com),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exok, www.youtube.com/exom), 페이스북(www.facebook.com/exok, www.facebook.com/exom), 네이버와 함께 중국의 웨이보 ( http://weibo.com/exok, http://weibo.com/exom), 시나, 소후, 요쿠 등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돼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티저 영상과 사진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멤버 카이(KAI)는 발레, 재즈, 힙합, 팝핀, 락킹 등 모든 장르의 춤을 자유자재로 소화할 수 있는 뛰어난 춤 실력을 가진 만 17세 소년으로, 182cm의 훤칠한 키와 세련된 외모를 갖춘 신예다.

카이가 엑소케이(EXO-K)와 엑소엠(EXO-M) 중 어느 팀에서 활동하게 될지, 추후 공개될 멤버는 누구일지 등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SM은 EXO-K와 EXO-M의 전체 인원 및 멤버 구성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고 있는 데다, 멤버 공개 역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해 가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