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둑들', 유수 해외영화제 초청…외신들도 '극찬'


[권혜림기자] 영화 '도둑들'이 캐나다, 미국, 스페인까지 다양한 해외 영화제에 초청된 가운데 외신들의 호평을 받으며 세계적 관심을 얻고 있다.

6일 쇼박스미디어플렉스에 따르면 '도둑들'은 칸, 베를린, 베니스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4대 영화제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토론토 영화제에서 '월드컨템포러리월드시네마(Contemporary World Cinema)' 부문에 초청됐다. 이 부문은 세계 화제작들만을 엄선해 보여주는 섹션이다. '도둑들'은 오는 13일 라이어슨 대학 내 시네마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는 오는 10월4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 스페인에서 열리는 제45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미국의 필라델피아 국제 영화제, 제 32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 초청되며 몰려드는 세계적 관심을 입증했다.

시체스판타스틱영화제에서 '도둑들'은 아시아경쟁부문인 카사 아시아(Casa Asia) 섹션의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시체스영화제 부위원장은 "'도둑들'을 보며 아시아 영화의 미래를 보았다. 숨막히는 액션과 볼거리를 갖춘 '도둑들'을 보며 관객들은 분명 열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와이영화제 프로그래머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 화려한 볼거리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영화 속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은 최고의 앙상블을 보여주었다. 한국영화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은 '도둑들'은 해외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외신들 역시 '도둑들'을 향항 호평을 연이어 내놔 눈길을 끈다. 미국의 버라이어티지는 "최동훈 감독은 스펙터클한 액션과 드라마, 캐릭터들의 조화로운 매력까지 최고의 패를 돌렸다" "깔끔하고 효과적인 편집으로 시종일관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많은 배우들과 캐릭터들을 모두 매력적으로 그려냈다"고 보도했다.

스크린은 "'도둑들'은 최동훈 감독 작품의 정점을 찍었다" "어느 한 부분도 빠지지 않고 훌륭하다" "위트와 에너지가 넘치는 다이나믹한 각본" 등의 내용이 담긴 다양한 리뷰를 전했다. 필름 비즈니스 아시아는 "입을 다물지 못하게 만드는 리얼한 빌딩 와이어 액션"이라는 평을, 트위치필름에서는 "화려하고 매력이 넘친다. 쿨하면서도 영리하게 가슴을 뛰게 만드는 범죄 영화"라고 극찬했다.

한편 역대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른 '도둑들'은 지난 5일까지 1천268만6천473명의 누적 관객을 기록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둑들', 유수 해외영화제 초청…외신들도 '극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