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6강 탈락' 홍명보 감독 "내가 가장 부족했다"


벨기에에 0-1패배 한국, H조 꼴찌로 16강 탈락

[최용재기자] 홍명보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16강 좌절의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

한국은 27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코린치안스에서 펼쳐진 2014 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수적 우세 속에서도 0-1로 패배했다.

이번 패배로 한국은 1무2패, 승점 1점을 기록, H조 꼴찌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또 지난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이후 처음으로 1승도 챙기지 못한 채 월드컵을 마쳤다.

경기 후 방송 인터뷰에서 홍명보 감독은 "우리가 공격적인 경기를 하다가 상대 역습에 실점을 당했다. 그것을 감수하고도 골 넣는 것이 중요했다. 선수들이 최선을 다했다"며 공격적인 경기 운영에도 골을 넣지 못하고 실점한 것에 아쉬움을 전했다.

이어 홍 감독은 "일단 우리가 많이 부족했고 내가 많이 부족했다. 우리 선수들은 젊은 선수들이다. 지금보다 미래가 촉망되는 선수들이다. 앞으로 한국 축구는 계속 발전해야 하고 우리 선수들도 발전해야 한다. 그런 면에서 내가 가장 부족했다"며 조 꼴찌 탈락의 책임을 자신이 짊어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홍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이번 월드컵을 통해서 좋은 경험을 했고,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고 발전해야 할 것"이라며 월드컵에서는 탈락했지만 한국 축구는 계속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사진=상파울루(브라질) 박세완기자 park9090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6강 탈락' 홍명보 감독 "내가 가장 부족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