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친구집' 네팔 편, 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방통심의위 "인류애 실천하고 시청자들에 감동 줬다"

[권혜림기자] JTBC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가 방통심의위가 꼽은 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22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따르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연출 방현영) 네팔 편은 지난 5월 방영된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꼽혔다.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수상작은 방영 시점으로부터 약 2개월 뒤 공개돼왔다. 지난 5월 방영된 네팔 편의 수상 소식이 이달 발표된 이유다.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의 뉴미디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방통심의위 측은 "세계 각국 청년들의 우정과 여행을 모티브로 이질적 문화에 대한 이해를 시도한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시청자들에게 타국의 문화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특히 출연자의 고향인 네팔 지진 현장의 모습을 소개하면서 재난에 대한 단순 보고를 넘어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과 이웃을 걱정하는 현지인들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인류애를 실천하고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줬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통심의위는 방송제작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키고 방송프로그램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다큐멘터리,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에 대해 지상파TV, 지상파라디오, 뉴미디어, 지역방송 4개 분야에 걸쳐 우수 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심사해 매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친구집' 네팔 편, 5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