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검사외전' 강동원 "자유로운 인물, 가둬뒀던 나를 열었다"


능청스런 사기꾼 치원 역 "신나고 재밌게 작업했다"

[권혜림기자] 배우 강동원이 영화 '검사외전'을 통해 가둬놨던 자신을 여는 경험을 했다고 고백했다.

4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검사외전'(감독 이일형, 제작 ㈜영화사 월광 ㈜사나이픽처스)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일형 감독과 배우 황정민, 강동원이 참석했다.

'검사외전'은 살인누명을 쓰고 수감된 검사가 감옥에서 만난 전과 9범 꽃미남 사기꾼과 손잡고 누명을 벗으려는 내용의 범죄오락영화다. 충무로 톱스타 황정민과 강동원의 만남으로 기대를 얻고 있다.

극 중 강동원이 연기한 치원은 화려한 말발과 꽃미모를 갖춘 허세남발 사기꾼이다. 진실 따위 나 몰라라, 어디까지가 진짜이고 가짜인지 자기도 잊어버릴 정도의 사기 신공을 펼친다. 치원은 살인누명을 쓰고 수감된 검사 재욱(황정민 분)을 만나 그의 억울함을 풀어줄 선수로 기용된다.

전작 '검은 사제들'의 흥행을 이끈 뒤 또 한 번 큰 변신을 시도한 강동원은 "아무래도 자유로운 캐릭터였다"며 "연기할 때 그런 캐릭터가 스트레스가 별로 없다. 신나고 재밌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의 소재 자체는 진지한 이야기다. 그런데 풀어가는 방식이 버디무비고 그 안에서 유쾌한 캐릭터이다보니 톤 조절을 해야 한다"며 "그런 것을 조절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는데 재밌었다. 신나게 했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평소 살면서 못하는 짓을 (극 중) 많이 한다"고 말해 호기심을 자극한 강동원은 "가둬놨던 나를 여는 작업이었다"고 돌이켰다. 이에 MC 박경림은 "물 만난 참치였나"라고 물어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다.

영화는 오는 2월4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검사외전' 강동원 "자유로운 인물, 가둬뒀던 나를 열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