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주' 이준익 "유아인도 강하늘도 내겐 좋은 친구들"


"100살도 차이 안 나는데, 친구 아닌가" 폭소

[권혜림기자] 영화 '동주'를 연출한 이준익 감독이 그간 함께 작업했던 청춘 스타들이 친구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18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동주'(감독 이준익, 제작 ㈜루스이소니도스)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준익 감독과 배우 강하늘, 박정민이 참석했다.

'동주'는 이름도, 언어도, 꿈도 허락되지 않았던 1945년, 평생의 친구이자 라이벌이었던 시인 윤동주(강하늘 분)와 독립운동가 송몽규(박정민 분)의 빛나던 청춘을 담은 이야기다. 강하늘이 시인 윤동주로, 박정민이 그의 절친한 친구 송몽규로 분해 호흡을 맞췄다.

배우 이준기, 장근석, 유아인 등 많은 스타들의 기량을 작품에서 뽑아내왔던 이준익 감독은 이번엔 강하늘, 박정민에게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사했다. 이날 이 감독은 "청춘스타라는 단어를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며 "청춘 지나면 스타 안될 것 같아서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는 "유아인, 이준기, 장근석, 지금 이 친구들과 작업할 때도 나이가 전혀 중요하지 않다"며 "나이에 얽매여 가둬진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이 친구를 친구로 대하고 이 친구도 저를 친구로 대하면 되는 것"이라며 "유아인은 나에게 반말을 (섞어) 한다. 친구니까 많아봐야 100살도 차이 안나는데 (존대하는 것은) 아닌 것 같다"고 알려 다시 폭소를 자아냈다.

이준익 감독은 "좋은 친구를 구하려고 한다. 소위 말하는 청춘스타들, 이준기, 장근석, 유아인 등 다들 좋은 친구"라며 "이런 친구들과 인생의 한 철을 뜨겁게 보내면 평생 그 기억이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동주'는 오는 2월18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주' 이준익 "유아인도 강하늘도 내겐 좋은 친구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