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치인트' 원작자, 드라마에 유감 표명…"유사 엔딩에 항의"


"드라마 방향 협의 및 대본 공유 없었다"

[이미영기자] 웹툰 '치즈인더트랩'의 원작자인 순끼 작가가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 개입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지난 24일 밤 순끼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치즈 인 더 트랩'을 둘러싼 소문에 대해 해명했다.

그는 "다소 불편한 내용의 글을 쓰게 되어 굉장히 유감스럽습니다만, 최근 너무나 당혹스러운 루머가 몇몇 들려 이렇게 해명글을 쓴다. 아무래도 더 이상 방치하다가는 꼬리에 꼬리를 물고 더욱 왜곡될 것이라 염려하여 부랴부랴 이런 글을 올리게 됐다"라고 밝혔다.

순끼는 드라마의 결말과 관련 '원작자와 상의하고 원작자가 원하는 대로 제작됐다'라는 루머에 대해 "저는 드라마 내용 관련 논의를 위해 작가님들과 감독님을 두어 번 만났고, 캐릭터에 대한 설명이나 전개되는 스토리 및 엔딩에 관한 질문에 대답을 했다"고 입을 열었다.

순끼는 손민수/오영곤/김상철 등 조연 악역 캐릭터들이 연재하는 기간 동안 너무 많았으니 드라마에 억지로 넣기보다 드라마에 적합한 새로운 대학생활 에피소드로 제작되기를 희망했다고 밝혔다. 또 제작진과 원작 엔딩을 공유하며 "원작이 더 길어질 경우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엔딩을 다르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순끼는 "매체가 다른 만큼 원작과 전혀 다른 느낌의 드라마 제작을 희망했다. 그러나 정작 나온 드라마는 '원작 충실'이라는 기사로 나왔습니다. 그것이 드라마 제작사 측의 내부 회의 결과라면 부족한 원작이나마 잘 반영해주기를 바랄 뿐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드라마가‘원작에 충실하게’제작되는 동안 제게는 연락 한 통이 없었고 저는 드라마가 어떤 내용으로 제작 되는지 알 수 없었다. 시나리오 공유를 요청하자‘드라마 대본의 철통보안’이라는 이유로 원작자인 제게도 6화 이후로 공유가 되지 않았다"고 불편한 심경을 내비쳤다.

순끼는 드라마 엔딩에 대해서도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드라마 제작 이후로 처음 받은 연락은 '지금 14화 촬영 직전인데 엔딩을 이렇게 해도 될까요?'하는 문의였다. 원작과 다른 엔딩을 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엔딩 내용은 물론이고 연출마저 흡사했고, 저는 이 부분에 항의하며 엔딩을 다르게 하라고 재요청했다"고 밝혔다.

또 "저는 원하는 결말을 요구한 적이 없다. 제가 원하는 결말은 제 작품에서 다뤄질 테니까요. 겹치지 않게 제작해주기를 부탁하였을 뿐 제가 원하는 내용을 강요한 적도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후 내용을 전혀 모르는 원작자가 드라마 엔딩 내용에 관여할 수 없다. 그저 원작 스포일러는 피해달라는 말 밖에"라고 덧붙였다.

그는 "드라마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제가 정하지도 않았고 논의하지도 않았습니다만, 이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반박을 하고 싶었다. 드라마의 비평이나 찬사는 드라마 자체를 향한 것이며,거기에 원작자를 굳이 운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드라마 홍보에 '치어머니'라는 용어가 쓰이는 것에 대해서도 "좋은 뜻도 아니고 원작을 사랑해준 독자들이 염려하는 모습을 비꼬아서 만들어진 이 비하적인 단어를 꼭 드라마와 배우 홍보에 써야하나 의문이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순끼 작가는 "감사하게도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배우 분들이 캐스팅 되었고,그만큼 열심히 연기를 해주셨다. 시청자분들도, 독자 분들도 각자의 방식과 감상으로 드라마를 즐겨주시면 좋겠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드라마가 유종의 미를 거두길 기원하며, 저 또한 끝까지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글을 마무리 했다.

한편 '치즈인더트랩'은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치인트' 원작자, 드라마에 유감 표명…"유사 엔딩에 항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