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병헌-전도연, 백상 영화부문 남녀 최우수연기상 영예


이병헌 "백윤식, 조승우, 가족에게 영광 돌린다"

[권혜림기자] 배우 이병헌과 전도연이 제52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녀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3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제52회 백상예술대상이 신동엽과 수지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병헌과 전도연은 각각 '내부자들'과 '무뢰한'으로 트로피를 안았다.

이날 남자 최우수 연기상 부문엔 황정민(베테랑), 송강호(사도), 유아인(사도), 이병헌(내부자들), 백윤식(내부자들)이 후보로 올랐다. 이병헌은 '내부자들'로 이번 시상 부문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병헌은 "함께 후보로 오르신 선후배, 동료 분들 감사하다. 여러분들 덕에 제가 늘 자극받고 또 열심히 하게 되는 동기 부여가 되는 것 같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배우들은 보통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면 그것이 또 다른 자기와의 싸움이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아무리 그 싸움을 잘 해도 결국 그 캐릭터가 그럴싸하게 보이려면 스태프, 감독의 연출, 가장 중요한 건 저와 호흡을 맞추는 배우들의 도움이다. 그것이 없으면 캐릭터가 온전히 완벽하게 탄생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고 동료들에게 공을 돌렸다.

그는 "이 자리를 빌어 안상구라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만들어준 백윤식 선생님, 조승우, 가족에게 상의 영광을 돌린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여자 최우수 연기상 부문에서는 김혜수(차이나타운)·이정현(성실한 나라의 앨리스)·전도연(무뢰한)·전지현(암살)·한효주(뷰티 인사이드) 등이 수상을 놓고 경쟁했다. '무뢰한'의 전도연은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랐다.

전도연은 "감사하다. 이렇게 화려한 후보들 사이에서 '무뢰한'의 김혜경을 택해 주셔서 감사하다. 제가 오승욱 감독님, '무뢰한'을 대표해 받는 상인 것 같다"고 겸손한 소감을 말했다.

이어 "촬영할 때 굉장히 저에게 무례한 현장이라 생각했었다. 촬영 후 뒤도 안 돌아볼 것 같았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생각해보면 제가 가장 많이 사랑받았던 현장 아닌가 싶다. 감사하다"며 "그리고 굉장히 많이 했다고 생각했는데 계속 좋은 배우로 거듭나고 싶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 번도 무대 위에서 가족 이야기를 안해봤는데 누구보다 기뻐하고 있을 딸, 항상 기다려주고 엄마를 이해해줘서 열심히 일하고 상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며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알렸다.

한편 제52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은 JTBC, JTBC2와 중국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생중계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병헌-전도연, 백상 영화부문 남녀 최우수연기상 영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