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민호, '행복나눔인상' 수상…"세상 보듬는 배우 될것"


"팬들에게 갚진 사랑 받아, 보답하고자 나눔을 실천"

[김양수기자] 배우 이민호가 '제1회 행복나눔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송상현) 아너스 클럽 회원인 이민호는 21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2016년 제1회 행복나눔인상' 시상식에서 연예인으로는 유일하게 이 상을 수상했다.

행복나눔인상은 보건복지부가 올해부터 주최하는 공식 행사로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회공헌에 귀감이 되는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민호는 데뷔 이래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온 공로를 인정 받아 행복나눔인상을 수상하게 됐다. 그는 2009년 말라리아 살충처리 모기장 보내기 캠페인 '러브 넷'으로 유니세프와 인연을 맺은 이래 2015년 네팔 지진 긴급 구호 위해 1억 원 기부한 바 있다. 현재 고액 기부자로 구성된 유니세프 아너스 클럽 회원이기도 한 이민호는 전 세계 어린이들의 생존과 보호, 권리를 위한 나눔 활동을 유도하고 성숙한 기부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그는 2014년 팬들과 함께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를 직접 설립했다. 이후 아프리카 우물 파기 사업 참여, 아동 복지 개선 활동, 깨끗한 물을 위한 식수 정화제 기부 등을 진행했다. 제품 판매 수익금 100%를 기부하는 착한 마켓도 운영했다.

이민호는 "전 세계 수 많은 팬들에게 갚진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따뜻한 마음으로 세상을 보듬는 배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민호, '행복나눔인상' 수상…"세상 보듬는 배우 될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