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OST 계속 쏟아진다…에디킴-샘김 출격

24일과 25일 연달아 음원 공개…신드롬 잇나


[이미영기자] TV도, 음원차트도 '도깨비' 세상이다. 가수 에디킴과 샘김이 '도깨비' OST 신드롬을 이어갈 수 있을까.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이하 도깨비)의 OST Part 5, 6에 에디킴과 샘김이 참여, 오는 24일과 25일 음원을 연달아 공개한다.

오는 24일 0시 출시 예정인 에디킴의 '이쁘다니까'는 표현에 서툰 남자친구가 사소한 것들도 알아주길 바라는 여자친구 앞에서 긴장하는 모습을 그린 곡으로, 공감을 자아내는 현실적인 가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에디킴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캐치한 멜로디의 조합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며, 달콤한 전자피아노와 리드미컬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는 곡의 달달함을 더욱 고조시킨다. 특히 백아연의 '쏘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작곡가 김원과 그룹 옴므(HOMME)의 창민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기분 좋은 러브송을 탄생시켰다.

25일 0시 공개될 샘김의 '후아유(Who Are You)'는 극 중 주인공인 김신(공유 분)의 테마송으로, 애닯은 운명적인 사랑 앞에 서있는 한 남자의 절절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가 마음을 울린다.

'도깨비'의 음악감독인 남혜승과 작곡가 박진호가 드라마 대본을 받고 가장 먼저 작업한 곡으로,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했다는 후문이다. 앞서 드라마 5회의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바 있다.

앞서 '도깨비'는 크러쉬의 '뷰티풀', 엑소 찬열과 여가수 펀치가 참여한 '도깨비'의 OST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등이 신곡 공세에도 음원차트 최상위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에디킴과 샘김이 '도깨비' OST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