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소유X막강 '도깨비', 음원차트 또 떨고있니

소유, '도깨비' OST 군단 합류…'아이 미스 유', 31일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믿고 듣는' OST 여왕 소유와 막강 '도깨비' OST가 만난다. 씨스타 소유는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연출 이응복·극본 김은숙·이하 도깨비) OST 파트 7 '아이 미스 유'(I Miss You)를 불렀다. '아이 미스 유'는 31일 0시 발매된다.

'아이 미스 유'는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도깨비'와 명실상부한 OST 여왕 소유의 만남이라는 점에서부터 기대감이 높다.

소유는 앞서 KBS 2TV 월화극 '구르미 그린 달빛'의 OST에 참여해 대박을 터트린 바 있다. 유승우와 콜라보 했던 '잠은 다 잤나봐요'는 드라마 인기와 맞물려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사랑 받았다. 소유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유승우의 풋풋함이 주인공들의 설렘과 잘 어우러지며 시너지를 낸 것.

소유의 목소리는 이번엔 '도깨비'의 아련한 사랑에 덧입혀진다. '아이 미스 유(I Miss You)'는 계속 되는 인연의 끈을 아련하게 표현한 곡으로, 드라마 속 인물들 간의 운명적인 관계를 고스란히 담아낸 노래다. 기타와 피아노 베이스의 미니멀한 연주 구성 위 소유의 청아하면서도 쓸쓸한 음색을 강조해 슬프면서 아름다운 노래의 감정이 잘 담겼다.

공유와 김고은의 비극적인 사랑, 유인나와 이동욱의 운명적인 사랑 등이 어떻게 전개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소유의 가슴 아릿한 목소리가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유가 차트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도깨비' OST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여부도 주목된다.

'도깨비' OST 음원은 쏟아지는 신곡 속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크러쉬의 '뷰티풀', 엑소의 찬열과 펀치가 참여한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에디 킴의 '이쁘다니까' 등이 차트 최상위권에 오르며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소유의 '아이 미스 유'는 31일 0시 발매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