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상중,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도깨비' 5관왕(종합)


김상중 "5년마다 수상, 2022년에도 기대"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배우 김상중이 '2017 코리아드라마어워즈(KDA)'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vN '도깨비'는 5관왕을, MBC '군주: 가면의 주인'은 4관왕에 각각 올랐다.

김상중은 2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연기대상을 품에 안았다.

MBC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노비 아무개 역으로 열연했던 김상중은 "유명무실한 지자체 축제가 많은데 10주년을 맞이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및 진주 시민에게 박수를 보낸다"라며 "2007년 처음 코리아드라마워워즈에서 수상을 하고 2012년 두번째, 2017년 세 번째 5년마다 수상을 했으니, 2022년에도 수상을 기대하겠다"라고 위트있게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어 "사극이라는 녹녹치 않는 제작환경에서 함께 고생한 배우, 스태프에게 감사하며 겸허하게 받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연기대상 외에도 19개 부문의 주인공이 가려졌다.

남녀 최우수상은 SBS '귓속말' 권율과 '역적' 김지석, 이하늬가 차지했다. 남녀 우수상은 KBS2 '쌈, 마이웨이' 송하윤과 KBS2 '김과장'의 이일화, '군주'의 전노민과 '아버지가 이상해'의 민진웅이 받았다.

남녀신인상은 tvN '도깨비' 육성재, KBS2 '최강배달꾼' 고원희가 받았다. 특히 육성재는 올해의 스타상까지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더불어 '도깨비'와 MBC '군주:가면의주인'은 작품상을 수상했다.

한편 단일부문 최대규모의 드라마 시상식인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상파 3사, 케이블채널, 종합편성채널 등 지난 1년간 한국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를 아우르는 시상식이다.

이하 수상자(작) 명단

▷남녀신인상: 육성재(도깨비), 고원희(최강배달꾼) ▷인기캐릭터상: 박경혜, 김병철(도깨비) ▷핫스타상: 이태임(품위 있는 그녀) ▷작가상: 박혜진(군주) ▷프로듀서상: 이장수(김과장) ▷한류스타상: AOA 권민아(병원선), 박규리(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올해의 스타상: 육성재 ▷OST상: 딘딘 'Must Be The Money'(김과장) ▷글로벌 매니지먼트상: 큐브엔터테인먼트 ▷공로상: 정영숙 ▷남녀우수상: 전노민(군주), 민진웅(아버지가이상해), 송하윤(쌈, 마이웨이), 이일화(김과장) ▷남녀최우수상: 권율(귓속말), 김지석, 이하늬(역적) ▷KDA상: 허준호(군주) ▷작품상: '군주' '도깨비' ▷연기대상: 김상중(역적)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상중, '코리아드라마어워즈' 대상…'도깨비' 5관왕(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