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곡 먼저 결정된 오디션…'이노가' 프로젝트 론칭


'이 노래의 가수를 찾습니다', 데뷔곡 주인 찾는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음악 거래 플랫폼 셀바이뮤직이 보컬 오디션 '이 노래의 가수를 찾습니다'를 론칭한다.

18일 셀바이뮤직의 '이 노래의 가수를 찾습니다'는 곡이 미리 결정된 후 곡에 맞는 맞춤형 보컬을 찾는 독특한 형식의 보컬 오디션으로 대중과 함께 만드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음원 제작 프로젝트다. 우승자는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이 음반 발매나 데뷔 등이 일정 시간을 지나야 가능했던 것과 달리 곧바로 프로젝트 곡 '받아들이기'의 디지털 싱글 발매로 가수 데뷔의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젝트 곡 '받아들이기'는 셀바이뮤직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재능 있는 신예 작곡가 Hiei와 Bini가 완성한 곡으로, 일상의 대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받아들이자'는 표현에 모티브를 얻어 작업하여 완성했다. '받아들이기'는 인정하고 싶지 않은 이별을 담담히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과 상실감에 대해 잔잔하면서도 서정적인 선율의 발라드로 표현한 곡으로 곡에 딱 맞는 보컬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

이노가(이 노래의 가수를 찾습니다) 프로젝트는 신개념 음악 거래 플랫폼 셀바이뮤직을 통해 선발된 재능 있는 신예 작곡가 및 프로듀서의 곡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7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 노래의 가수를 찾습니다'는 노래에 자신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정 곡의 반주에 맞춰 가창한 본인의 영상을 올려 실시간 네티즌 투표를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셀바이뮤직은 에일리, 변진섭 등 뮤지션의 신곡 공모뿐만 아니라 LG트윈스 응원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주제곡 등 다양한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뮤직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오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