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인턴' 박진영 "취업난에 청년들에 희망주고자 기획"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박진영이 '슈퍼인턴'을 하게 된 계기를 '취업난에 희망을 주고싶어서'라고 밝혔다.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트호텔에서 엠넷 '슈퍼인턴'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박진영은 "지난해 8월경 청년 취업난에 대한 뉴스를 보고 젊은 이들에게 위로나 희망을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생각하게 됐다. 방송국에 아이디어를 보냈는데 흔쾌히 받아줘서 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진영
박진영

이어 "가수도 직원도 뽑는 기준은 같다. 능력이 없으면 안되지만 특출나지 않더라도 상대방을 배려하고 힘을 합쳐서 팀워크를 잘 이뤄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을 더 선호한다. 그게 아티스트나, 배우, 직원 모두 같다"며 "팀 미션을 굉장히 오래했고 그 과정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배려하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슈퍼인턴'은 인턴쉽 프로젝트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엔터 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스펙을 보지 않고 지원자의 열정만을 검토해 JYP엔터테인먼트의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원정우 PD는 "엠넷은 그동안 많은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왔다. '슈퍼스타K', '프로듀스101', '쇼미더머니' 등이다. 열정이 있는 분들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다. 그리고 이번엔 취업이라는 기회를 주게 된 것이다. 많은 분들이 엔터테인먼트사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다. 그런 로망들을 보여주고, 어떤 일을 하는지 녹여내고 싶었다"고 말했다.

'슈퍼인턴'은 24일 오후 8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인턴' 박진영 "취업난에 청년들에 희망주고자 기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