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인턴' 박진영 "엉뚱한 상상 필요…채용 시스템 개혁할 것"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박진영 CCO가 지난 20년간 JYP엔터테인먼트의 성장과 인재 채용 시스템에 대해 말했다.

24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트호텔에서 엠넷 '슈퍼인턴'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박진영은 "회사를 만든 지 20년이 됐다. 처음엔 저, 방시혁, 회계팀 한 분 3명이었다. 지금은 300명 정도 된다. 그때 그때 필요한 인재가 잘 와서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박진영[사진=엠넷]
박진영[사진=엠넷]

이어 "인재 중 상당수가 주입식 교육 등을 거친 분들이다. 그런데 엉뚱한 상상을 하고 생각을 하며 가수에 미치는 그런 분들이 더 도움이 되더라"며 "우리 회사 채용시스템도 지원자가 많아지니까 다른 회사와 비슷해진다. 필요한 직원이 걸러질 것 같았다. 우리 시스템도 다시 점검하고 개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슈퍼인턴'은 인턴쉽 프로젝트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 엔터 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스펙을 보지 않고 지원자의 열정만을 검토해 JYP엔터테인먼트의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박진영은 "가수도 직원도 뽑는 기준은 같다. 능력이 없으면 안되지만 특출나지 않더라도 상대방을 배려하고 힘을 합쳐서 팀워크를 잘 이뤄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을 더 선호한다. 그게 아티스트나, 배우, 직원 모두 같다"며 "팀 미션을 굉장히 오래했고 그 과정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배려하는 걸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슈퍼인턴'은 24일 오후 8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인턴' 박진영 "엉뚱한 상상 필요…채용 시스템 개혁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