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리그, EA코리아와 손잡고 매달 '이달의 선수상' 선정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올 시즌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코리아)의 후원으로 '이달의 선수상(Player Of The Month, 이하 'POTM')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로축구연맹은 전문가 의견(70%), K리그 팬 투표(20%), EA스포츠의 게임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0%)를 토대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한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선수는 ▲트로피 및 상금 수여식 ▲특집기사 소개 ▲유니폼에 'POTM' 패치 마킹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 단순 시상에 그치지 않고 EA코리아와의 브랜딩·홍보 활동 협업을 통한 하나의 콘텐츠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자료=프로축구연맹]
[자료=프로축구연맹]

이와 함께 트로피 수여식에서는 EA코리아가 선수를 직접 만나 미션 챌린지,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 사인 세리머니 등의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EA코리아는 연맹과 지난 2017년 비디오게임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심판 유니폼, 전광판 광고, 선수 인터뷰 시 로고를 노출해 왔다.

이외에도 EA코리아와 K리그는 FIFA온라인4 게임 내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게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FIFA온라인4 아마추어게임 대회 'FIFA온라인4 AFATT대회' K리그 유니폼 착용 등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POTM 선정은 프로축구연맹과 EA코리아가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동 발전 방안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리그, EA코리아와 손잡고 매달 '이달의 선수상'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