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女 축구, 월드컵 개막전 프랑스에 0-4 패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열심히 뛰었지만 실력차는 컸다. 윤덕여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고 2회 연속 월드컵 16강 진출에 도전장을 낸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 2019 여자 월드컵 개막전에서 프랑스에 패했다.

한국은 8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있는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대회 개막전이자 조별리그 A조 1차전 프랑스와 맞대결에서 0-4로 졌다.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는 프랑스는 강했다. '윤덕여호'는 프랑스를 맞아 정설빈(현대제철)을 최전방 원톱에 내세웠고 2선에는 이금민(경주 한수원) 지소연(첼시) 강유미(화천KSPO)를 배치했다. 주장을 맡고 있는 조소현(웨스트햄)과 이영주(현대제철)가 뒤를 받쳤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황보람(화천KSPO) 김혜리(현대제철) 장슬기, 김도연(이상 현대제철)이 수비를 맡고 김민정(현대제철)이 골문을 지켰다. 하지만 프랑스는 한 수 앞선 개인기와 체력으로 한국을 압박했다.

프랑스는 전반 9분 선제골을 넣었다. 한국 진영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아망딘 앙리가 크로스를 올렸고 외제니 르 소메르가 공을 잡은 뒤 페널티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한국 골망을 흔들었다.

프랑스는 전반 27분 그리주 음보크 바티가 추가골을 넣었으나 비디오 판독(VAR) 결과 오프사이드가 선언돼 무효가 됐다. 한국은 한 고비를 넘겼지만 프랑스는 전반 35분 가에탄 티네의 코너킥을웬디 르나르가 헤더로 연결해 추가골을 넣었다.

르나르는 전반 추가시간 다시 한 번 머리로 한국 골망을 흔들었다. 프랑스는 전반에만 3골을 넣으며 승기를 굳혔다.

단 한 차례 슈팅을 시도하지 못하고 전반을 마친 한국은 후반 들어 교체 카드로 반전을 노렸다. 윤 감독은 후반 7분 강유미를 대신해 강채림(현대제철)을, 후반 24분에는 이영주 대신 이민아(고베 아이낙)를 그라운드로 투입했다.

한국은 후반 24분 강채림이 이날 첫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상대 골대를 넘어갔다. 후반 32분에는 프랑스 수비수를 맞고 흐른 볼을 이민아가 잡아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그러나 공을 골대 왼쪽으로 빗나갔다.

한 골을 만회하려는 한국의 공격은 이어졌다. 그런데 공세를 계속하던 한국은 후반 40분 또 다시 실점했다. 프랑스는 앙리가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개막전에서 패한 한국은 오는 12일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사진=대한축구협회]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女 축구, 월드컵 개막전 프랑스에 0-4 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