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4th BIFF]박찬욱 감독 "코스타 감독과 '엑스' 준비 중…대표작 만들고 싶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박찬욱 감독이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과 협업 중이라고 밝혔다.

박찬욱 감독은 6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된 박찬욱&코스타 가브라스 오픈토크에 약 25분 늦게 등장했다.

이날 열린 '2019 성우하이텍 부산바다마라톤' 대회로 인해 해운대 일대 거리의 교통이 통제되었기 때문.이에 박찬욱 감독은 "차 안에서도 마음만은 달리고 있었다"라며 "제 잘못은 아니지만 늦어서 죄송하게 생각한다"라고 사과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또 그는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에 대해 "원래 잘 아는 사이다. 필생의 프로젝트로 만들려고 하는 영화가 있다. '엑스'라는 영화인데, 소설 원작이 있는데 코스타 감독님이 불어로 먼저 만들어 판권을 가지고 있다. 제가 다시 만들려고 하는데, 코스타 감독님과 아내분이 제 영화의 프로듀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언젠가 꼭 만들어 저의 대표작으로 만들고 싶은 영화다. 게다가 아들이신 알렉산더도 프로듀서다. 코스타 감독님 가족을 프로듀서로 모시고 몇 년동안 일을 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은 그리스 정치영화 거장으로, 그가 7년 만에 내놓은 신작 '어른의 부재'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이콘 섹션에서 상영된다. '어른의 부재'는 그리스 경제 위기와 유럽 연합 간의 정면 대결을 다룬 작품이다.

한편,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부산지역 6개 극장 37개 상영관에서 85개국 303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조이뉴스24 부산=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4th BIFF]박찬욱 감독 "코스타 감독과 '엑스' 준비 중…대표작 만들고 싶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