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카드 나경복, 트리플크라운·팀 승리 겹경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정말 달성하고 싶었던 기록이었는데 기분이 좋네요."

남자프로배구 우리카드가 5연승으로 신바람을 냈다. 우리카드는 27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9-20시즌 도드람 V리그 삼성화재와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겼다.

신진식 삼성화재 감독이 '완패'리고 말할 정도로 우리카드 선수들은 경기 내내 공격과 수비에서 상대를 앞섰다. 우리카드는 주포 펠리페(브라질)가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토종 스파이커 나경복이 힘을 내며 연승을 달리고 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나경복은 이날 두팀 합쳐 가장 많은 16점을 올리며 펠리페의 빈 자리를 잘 메웠다. 그는 또한 후위 공격 3점, 블로킹 3점, 서브 5점을 각각 올려 트리플크라운(V리그 남자부 통산 173번째·올 시즌 9번째)2주인공이 됐다.

V리그 데뷔 후 개인 첫 트리플크라운이기도 하다. 그는 "늘 서브가 되면 블로킹이 모자랐다. 반대로 블로킹에서 기준을 채우면 서브가 안됐는데 오늘은 잘 풀렸다"며 "3세트에서 세터 노재욱 형이 '블로킹 하나 남았으니 적극적으로 노려보라'고 말해줘 알았다. 솔직히 욕심을 냈다"고 웃었다.

나경복은 트리플크라운 달성 상금으로 100만원을 받았다. 그는 "당연히 팀 동료들을 위해 사용하겠다"며 "간식도 사고 커피도 선수단에게 다 돌릴 생각"이라고 웃었다.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은 나경복의 해당 기록 달성에 대해 "(나)경복이가 올 시즌 개막 후 지금까지 기복 없는 플레이를 보이는 부분은 좋다"며 "그러나 서브 리시브와 수비에서 좀 더 나아졌으면 더 좋겠다"고 얘기했다.

조이뉴스24 장충체육관=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카드 나경복, 트리플크라운·팀 승리 겹경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