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일 맞은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 '2G 연속 풀세트 승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이 선수들로부터 생일 선물을 제대로 받았다. 현데건설은 27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2019-20시즌 도드람 V리그 흥국생명과 홈 경기에서 접전 끝에 귀중한 승리와 승점을 챙겼다.

양 팀의 경기는 풀세트까지 갔다. 현대건설은 마지막 5세트 듀스까지 가 25-23으로 흥국생명을 꺾고 세트 스코어 3-2로 이겼다. 이날 5세트 나온 두팀 합계 47점은 올 시즌 남녀부 통틀어 5세트에서 나온 최다 점수 기록이다.

이 감독은 이날 생일을 맞았다. 그는 경기 후 현장 취재진과 가진 공식 인터뷰에서 "선수들이 의미있는 생일 선물을 해준 것 같다"며 "마지막 세트까지 (선수들이)집중력을 잃지않고 버텨준 점이 승리를 할 수 있던 원동력이 된 것 같다"고 얘기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이 감독은 또한 "헤일리(미국)가 4세트부터 조금씩 살아난 부분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최근 공격 탬포가 잘 맞지 않아서 걱정이 된다"고 얘기했다.

현대건설이 5세트를 듀스 끝에 따내고 경기에서 승리한 원동력 중 하나는 신인 미들 블로커(센터) 이다현 투입이 꼽히다. 이다현은 앞선 1~4세트에서는 교체로 나왔으나 승부처가 된 5세트에서는 선발 센터로 나와 양효진과 함께 현대건설 높이를 책임졌다.

그는 5세트에서 블로킹 2개와 속공 한 개로 3점을 올리는 등 세트 막판 쏠쏠하게 활약했다. 이 감독은 "정지윤보다는 (이)다현이가 블로킹에 높이가 있어서 선발 센터로 투입했다"며 "(정)지윤이가 시간차 공격에 장점이 있다면 다현이의 경우 속공에서 좀 더 활용도가 있었다. 이 점을 살리려고 했다"고 투입 배경을 설명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경기 결과를 떠나 선수들이 전체적으로 잘 치렀다"면서 "우리 선수들이 각 포지션에서 잘해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올 시즌 개막 후 지금끼지 치른 경기 중 가장 아쉽다"면서 "우리팀에게도 기회가 왔는데 결정을 내주지 못한 부분이 그렇다. 수비는 됐는데 득점에서 마침표를 찍지 못했다. 그래도 귀중한 승점1을 챙겼다고 본다"고 얘기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한편 현대건설은 앞서 치른 KGC인삼공사와 맞대결(23일) 경기에서도 풀세트까지 치렀다. 현대건설은 당시에도 3-2로 이겼다. 두 걍기 연속 5세트 접전에서 승리했다.

이 감독은 "3일 뒤 한국도로공사와 또 경기가 있다"며 "선수들에게 조금만 더 버티자고 얘기를 해야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당 경기는 오는 30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수원=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일 맞은 이도희 현대건설 감독 '2G 연속 풀세트 승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