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탄소년단 "막연히 꿈 꾼 그래미어워즈, 수상한다면 눈물날 듯"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그래미어워즈가 그들에게 주는 의미를 설명했다.

20일 오전 그룹 방탄소년단 새 미니앨범 'BE(Deluxe Edition)'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와 진이 20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그룹 방탄소년단의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 방탄소년단 뷔와 진이 20일 오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그룹 방탄소년단의 'BE (Deluxe Edition)'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수차례 '꿈의 무대'로 언급했던 그래미어워즈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냐는 질문에 대해 알엠은 "연습생 때 2009년 그래미어워즈 무대를 많이 봤다. 저 시상식이 뭐길래 전세계 팝아티스트들이 저 무대를 꿈꾸는지 그 때 처음으로 생각했다. 그래미어워즈는 연습생 성장기 때 가장 큰 발자국을 남긴 무대다. 그래서 막연하게 이 무대를 꿈꾸게 된다"고 털어놨다.

이어 제이홉은 "그룹으로 상을 받고 싶다. 상을 받는다면 눈물이 날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은 25일 그래미어워즈 후보 발표를 앞두고 있다. 알엠은 "하나도 안 떨린다면 거짓말이다. 많은 인터뷰에서 다음 목표로 늘 언급해온 거라 긴장하고 기대하고 있다. 되면 너무 좋을 것 같고 안 되면 '어떡하지?'하는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도 잠 안 자고 지켜보지 않을까 싶다"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Life Goes On'은 감성적인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힙합(Alternative Hip Hop)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열심히 달리다가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원치 않는 상황에 맞닥뜨렸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았다. 2020년을 살아가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가사에 방탄소년단의 중저음의 목소리가 더해져 듣는 이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한다.

방탄소년단 신보는 20일 오후 2시 전세계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사진 정소희 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막연히 꿈 꾼 그래미어워즈, 수상한다면 눈물날 듯"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