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X오달수 '이웃사촌', 코로나 악재 속 박스오피스 1위 출발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오달수의 복귀작으로 주목받은 '이웃사촌'이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이웃사촌'(감독 이환경)은 개봉 당일인 25일 3만5617명의 관객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웃사촌'이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 [사진=리틀빅픽처스]
'이웃사촌'이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했다. [사진=리틀빅픽처스]

'이웃사촌'은 좌천 위기의 도청팀이 자택 격리된 정치인 가족의 옆집으로 위장 이사를 오게 되어 낮이고 밤이고 감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7번방의 기적' 이환경 감독의 7년 만 신작이다. 정우와 오달수, 김병철, 이유비 등이 출연한다.

특히 오달수가 '미투 사건' 이후 약 2년 9개월 만에 관객들을 만나게 돼 관심을 모았다. '이웃사촌'은 당시 모든 촬영이 끝난 상황이었지만, 오달수의 미투 사건으로 인해 개봉이 잠정 연기됐었다. 그리고 약 3년 만에 드디어 빛을 보게 된 것. 이에 오달수는 "시기가 안 좋지만, 마음의 짐을 조금이나마 덜었다"며 감사하면서도 미안한 마음을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돼 극장가는 다시 침체기에 빠진 상황이다. 과연 '이웃사촌'이 가슴 따뜻한 이야기와 배우들의 진정성 넘치는 연기를 통해 이 같은 악재를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X오달수 '이웃사촌', 코로나 악재 속 박스오피스 1위 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