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 제 16회 공공솔루션마켓 세션 참가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 기자]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가 오는 12월 10~11일 온라인 개최되는 공공 솔루션 마켓에 참가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이 장기화 됨에 따라 제 16회 공공솔루션마켓'은 양일 동안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된다.

이번 공공솔루션마켓은 ABC 기술 세션과 공공정보화사업계획 발표 시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코난테크놀로지는 ABC(AI, Big data, Cloud) 기술 세션이 있는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30분간 '심층 자연어처리(Deep NLP) 사례와 전망' 이라는 주제로 연구소 오창민 이사가 발표할 예정이다.

코난테크놀로지 오창민 이사는 "기존 기업/ 조직의 내부 데이터 중 비정형 문서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 만큼 이에 대한 분석을 제대로 수행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서는 NLP가 필수다"라며 "이번 세션을 통해 Deep NLP의 사례들을 살펴보고 앞으로 어떤 방향이 전개될 지 예상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고 강의 주제 선정 이유를 말했다.

코난테크놀로지 로고 [사진 = 코난 테크놀로지]

한편, 코난테크놀로지는 한국어 분석 기술을 최초로 사업화한 회사로 현재는 자연어 기술 분야에 한정하지 않고 빅데이터에서 음성, 영상에 이르는 인공지능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전문 업체이다.

조이뉴스24 이다예 인턴기자 janaba@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