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두번째 일본 미니앨범, 28일 한일 동시 공개


지난 1월 일본 데뷔 앨범을 발매했던 남성그룹 빅뱅이 28일 두번째 일본 미니앨범 'With U'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공개했다.

지난 첫 번째 미니앨범 'For The World'의 경우처럼 국내에서는 엠넷, 멜론, 도시락 등 온라인 사이트에서 음원만 공개됐다.

지난 3월 일본 도쿄 JCB홀에서 1만여 명의 일본관객과 함께 성공적인 첫 콘서트를 치른 빅뱅은 최근 일본에서 먼저 공개가 돼 화제를 모은 'With U' 뮤직비디오로 다시 한번 관심을 모았다.

일본 유튜브에 공개된 'With U' 뮤직비디오는 뮤지션 카테고리에서 당일 가장 많은 히트수를 기록했으며, 주간 히트 수에서도 3위를 차지할 정도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월드와이드 유튜브에서도 공개당일 15위를 차지하며 국내외를 망라한 관심을 입증했다.

지드래곤이 페리, 테디와 함께 공동으로 작업한 신곡 'With U'는 빅뱅만이 선보일 수 있는 세련되고 감각적인 댄서블 팝. 일본 음반에 실렸음에도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은 '하우지'처럼 'With U'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With U'를 포함해 총 8곡이 실린 이번 앨범은 지난해 연말부터 올 초까지 인기를 모은 '마지막 인사' 영어버전이 수록됐으며, 지드래곤과 태양의 솔로곡 'This Love'와 'Ma girl'도 수록됐다.

일본 데뷔 앨범 ‘For The World'가 영어로만 수록된 것에 비해 이번 앨범은 일본어로 번역한 곡도 수록, 좀 더 현지인에게 다가가도록 만들어졌다. 능숙한 일본어 실력을 자랑하는 태양은 솔로곡 '마 걸'을 일본어로 불렀으며, 국내에서 '바보'로 발표한 'Mad About U'는 영어와 일본어로 녹음했다.

한편 최근 솔로앨범 'HOT'을 발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빅뱅의 태양은 오는 31일 지상파 솔로 데뷔식을 치를 예정이며, 다른 멤버들은 빅뱅의 새 앨범 작업에 몰두 중이다.

박재덕기자 avalo@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