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 리우올림픽 선수단 공식 홈페이지 오픈


대회 개막 'D-50' 맞춰 선보여…슬로건 공모전도 개최

[류한준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2016 리우올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 공식 홈페이지(rio2016.sports.or.kr)를 오픈했다.

체육회는 리우올림픽 개막 'D-50'을 앞두고 지난 16일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체육회는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선수단 공식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실시했다.

선수단 공식 홈페이지는 리우올림픽 개요, 엠블럼 및 마스코트 소개, 대회종목 소개, 경기장 및 경기일정 정보 등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역대 동·하계올림픽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역대올림픽대회에 나선 대한민국선수단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체육회는 리우올림픽 개막일인 오는 8월 5일에 맞춰 홈페이지 2차 오픈을 할 예정이다.

2차 오픈에는 리우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의 명단 및 스토리텔링 정보, 경기일정 및 결과, 실시간 메달현황 자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슬로건 공모 이벤트는 ▲세계 속 스포츠강국의 입지를 강화하는 대한민국의 이미지 반영 ▲대외환경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선을 다하는 한국선수단을 격려하는 문구를 주제로 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선수단 홈페이지 '리우하계올림픽 광장' 응원게시판 코너를 통해 간단한 작성형식에 맞춰 슬로건 문구 및 설명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우수 슬로건은 수정 또는 원본을 채택하여 대한민국 선수단의 공식 슬로건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체육회는 기념품으로 'Team Korea' 특별제작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 리우올림픽 선수단 공식 홈페이지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