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홍원기 1군 수석코치 선임 김지수 은퇴 후 코치로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손혁 신임 감독 체제로 내년(2020년)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키움 히어로즈가 1군과 퓨처스(2군, 고양 히어로즈) 코칭스태프 구성을 마쳤다. 히어로즈 구단은 1군과 퓨처스팀 코칭스태프 명단을 12일 발표했다.

1군 수석코치는 홍원기 코치가 맡는다. 히어로즈는 올 시즌 수석코치를 맡았던 허문회 코치가 롯데 자이언츠 감독으로 가 수석코치 자리가 비었었다. 홍 코치는 올 시즌 1군 수비코치를 맡았다.

김지수(내야수)는 현역 선수에서 은퇴한 뒤 홍 코치를 대신해 1군 수비코치를 맡게 됐다. 김지수는 중앙고와 동국대를 나와 지난 2009년 히어로즈에 입단해 KBO리그에 데뷔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코치로 제2의 야구인생을 시작하는 김지수는 올 시즌까지 통산 453경기에 나와 타율 2할3푼2리(401타수 93안타) 4홈런 36타점을 기록했다. 선수 시절 주로 백업 내야수로 경기에 뛰었다. 그는 수비능력을 인정받아 대수비로 277경기에 출전했다.

퓨처스팀 감독은 설종진 운영2팀장이 맡는다. 설 신임 퓨처스 감독은 히어로즈 구단 창단부터 프런트와 코치로 일했다.

구단 측은 "육성시스템을 비롯해 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이해하고 있고 오랜 현장 경험으로 선수들과의 소통도 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퓨처스팀 투수코치에는 잔류군 투수 및 재활코치로 활약한 송신영 코치가, 잔류군 투수 및 재활코치는 새로 영입한 이정호 코치가 각각 맡는다. 이정호 코치는 삼성 라이온즈, 현대 유니콘스, 히어로즈에서 선수 생활을 한 뒤 2010년 은퇴했다.

그는 이후 2015시즌 한화 이글스 육성군 투수코치, 2016년 대구고, 2017년부터 2019년 대구상원고에서 코치를 한 경력이 있다.

손 감독과 함께하는 1군과 퓨처스팀 코칭스태프는 오는 18일부터 공식 일정에 들어간다.

◆키움 히어로즈 2020시즌 코칭스태프 명단

□1군 : ▲감독 : 손혁 ▲수석코치 : 홍원기 ▲타격코치 : 강병식 ▲투수코치 : 브랜든 나이트 ▲불펜코치 : 마정길 ▲외야 및 주루코치 : 오윤 ▲작전 및 주루코치 : 조재영 ▲배터리코치 : 박도현 ▲수비코치 : 김지수 □퓨처스 : ▲감독 : 설종진 ▲투수코치 : 송신영 ▲작전 및 주루코치 : 오규택 ▲배터리코치 : 김동우 ▲수비코치 : 권도영 ▲타격코치 : 김태완 ▲잔류군 투수코치 및 재활코치 : 이정호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