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좋은 자극 받고 있죠"…LG 채은성이 말하는 외야 경쟁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LG 트윈스 외야수 채은성이 불방망이를 휘두르며 자신의 1군 복귀를 자축했다.

채은성은 지난 19일 잠실 두산 베어스전에서 복귀전을 치렀다. 4타수 4안타 1홈런 3타점으로 활약하며 LG의 9-6 승리를 이끌었다.

채은성은 옆구리 부상으로 지난달 26일 삼성 라이온즈전 이후 3주 넘게 자리를 비웠다. 다행히 빠른 회복과 함께 타격감을 끌어올릴 수 있었고 LG가 시즌 막판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시점에 돌아와 타선을 이끌게 됐다.

LG 트윈스 외야수 채은성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LG 트윈스 외야수 채은성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채은성은 "감독님께서 잘하라고 1군으로 부르신 거니까 복귀전부터 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재활 기간 동안 2군 코칭스태프와 전력분석팀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은 덕분에 좋은 타격감으로 1군에 돌아올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올 시즌 LG 외야진은 5년차 홍창기의 급성장 속에 10개 구단 중 가장 탄탄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장 김현수를 비롯해 이천웅, 이형종, 채은성까지 주전급 선수만 5명이다.

주전과 백업 선수의 기량 차가 컸던 LG였지만 올 시즌 외야만큼은 매 경기 라인업을 결정할 때마다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채은성은 "LG 외야는 올해뿐 아니라 늘 강했었다"며 "누가 부상으로 빠지더라도 공백을 잘 메우는 선수가 나타났다. 내 포지션에서 다른 선수가 잘한다고 신경 쓴다기보다는 경기에 나섰을 때 내 몫을 잘 해내는 부분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채은성은 또 "경쟁을 통해 좋은 자극을 받고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다. 좋은 외야수가 많기 때문에 늘 안주하지 않고 마음을 놓을 수 없게 한다"며 올해는 홍창기를 보면서 참 대단하고 느낀다. 내가 선배지만 배울 점이 많은 선수"라고 극찬했다.

채은성은 이와 함께 "시즌 끝까지 안 다치고 팀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더 높은 순위로 정규시즌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좋은 자극 받고 있죠"…LG 채은성이 말하는 외야 경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