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히어로즈 => '히어로즈'로 팀명 변경


[사진=지난 3월 24일 '우리 히어로즈' 창단식 모습]

신생구단 우리 히어로즈가 2008 프로야구 시즌 후반기가 막을 열자마자 팀명을 '히어로즈'로 변경했다.

그 이유는 히어로즈의 메인 스폰서이던 '우리담배'가 '우리'라는 이름을 빼달라고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우리담배는 '히어로즈' 구단을 운영하는 센테니얼 인베스트먼트사가 지난 7월초 창단 가입금(분납분) 미납 파문을 일으키면서 우리담배 측에 기업 이미지 손실을 입혔다고 주장해왔다. 이에 따라 우리담배는 지난달 말 권리행사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하고 구단 명칭에서 '우리'라는 부분을 빼달라고 센테니얼 측에 공식 요구했다.

히어로즈 구단은 이를 수용하기로 하고 26일부터 구단의 모든 공식 문서에서 '우리'라는 명칭을 빼고 '히어로즈'로 통일하기로 했다.

유니폼에도 변화를 줘 기존 유니폼 전면에 새겨져있던 'WOORI'라는 영문명을 없애는 대신 '히어로즈'를 의미하는 영어 대문자 'H'자를 왼쪽 가슴 상단에 새겨넣었다.

유니폼 색깔도 홈 경기에서는 '우리 히어로즈' 때처럼 상하의 모두 흰색을 입지만 원정경기에서는 기존 '블러드 레드' 색상이던 상의 색깔을 하의와 같이 회색으로 통일했다.

히어로즈 구단은 "우리담배 측의 요청을 받아들인 것"이라며 "언론에서도 '우리'라는 명칭을 빼고 '히어로즈'로 통일해달라"고 요청했다.

히어로즈 구단은 지난 3월 24일 여의도 63빌딩 국제회의장에서 '우리 히어로즈'라는 명칭으로 창단식을 가진 바 있는데 한 시즌도 못 채우고 구단명을 바꾸는 곡절을 겪고 있다.

문현구기자 brando@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