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왜' 가사, JYJ 향한 직격탄?


동방신기의 새 타이틀곡 '왜'가 3일 베일을 벗은 가운데 팬들이 일부 가사가 SM과 결별한 JYJ를 빗댄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는 3일 타이틀 곡 '왜(Keep Your Head Down)'와 관련, "진실한 사랑이라 믿었던 연인에게 배신당한 남자의 슬픈 심경을 담은 노래"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넌 정말 예쁘지만 너무 다른 너의 속이 난 너무 두려워/사랑했다 하지만 난 이제 널 놓겠다', '네가 없다면 난 무너질 거라 믿겠지/ 예전부터 넌그건 착각이라고/ 내가 왜 그래 왜 그래 왜 그래 널 타일렀잖아' '난 정말, 정말 슬펐다/철이 없던 네가 혹시라도 나쁜 사람 만날까' '사랑을 그렇게 쉽게 놔버리는 너를 누군가 걱정할거란 생각은 해봤나' 등의 가사는 SM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한 JYJ를 떠올리게 한다는 반응이다.

또 '가슴 속에서 너를 완벽하게 지우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나아가겠다. 먼 훗날 네가 버린 것이 얼마나 진실했던 사랑인지 알게 될 것'이라는 가사 역시 새로운 출발을 하는 동방신기와 묘하게 닮아있다.

특히 부제 'Keep Your Head Down'는 배신하고 떠난 연인에게 말을 아끼고 신중해 달라는 애원과 함께 언젠가 그 대상이 자신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이는 최근 JYJ가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SM엔터테인먼트와의 결별, 동방신기 멤버들에 대한 생각을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에 대한 불편한 심경을 담은 것 아니냐는 지적이다.

JYJ가 콘서트에서 공개한 '피에로' 역시 '감옥 같은 그때 싫어. 영원히 바이 바이 바이' 등 공격적 가사는 전 소속사 SM을 겨냥했다는 의혹이 일며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된 바 있다.

여기에 동방신기의 타이틀곡 '왜'의 가사가 JYJ를 빗댄 것이라는 지적이 일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뜨거운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다. 감정이 격해진 일부 팬들은 양측으로 나뉘어져 서로를 향한 비난도 서슴치 않고 있는 상황.

팬들은 'SM 측에서는 JYJ 디스가 아니라고 하지만 누가 봐도 JYJ를 향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 같다' '헤어진 연인을 향한 노래라고 하기에는 너무 폭력적인 이별 가사다' '이렇게 노래를 통해 멤버들의 앙금이 드러나 너무 속상하고 안타깝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JYJ와 SM 간의 전속권 갈등은 1년 5개월 여가 지난 현재까지도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JYJ와 동방신기는 독자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