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韓 가수 최초로 日 MTV '언플러그드' 출연


[이미영기자] 그룹 씨엔블루가 한국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일본에서 MTV '언플러그드'에 출연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31일 일본에서 MTV '언플러그드'를 녹화했다. 어쿠스틱한 연주와 청중과의 가까운 거리를 유지한 무대 등 라이브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 '언플러그드'는 1989년 미국 MTV에서 시작한 방송으로 에릭클랩튼, 머라이어 캐리, 오아시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출연으며 일본에서는 작년 7월부터 제작, 방송해 왔다.

한국 아티스트로는 사상 최초로 '언플러그드' 녹화에 참여한 씨엔블루의 무대에는 수용인원이 150여명 정도였음에도 불구하고 약 1만 5천여명이 응모해 100배 이상의 티켓 응모율을 보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녹화에서 씨엔블루는 'Let 's Go Crazy', 'Try Again, Smile Again', 'Kimio' 등 약 12곡을 열창했으며 특히 '인 마이 헤드(In my head)'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해 현장에 모인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1일 발매되는 싱글 앨범 타이틀곡인 '웨어 유 아(Where you are)'를 열창하면서 현장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고.

녹화가 끝난 뒤 씨엔블루 멤버들은 "수용인원의 100배가 넘는 분들이 응모해 주셨다는 걸 듣고 정말 깜짝 놀랐다"며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 정말 최선을 다했다. 팬분들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10월 19일 'In my head'로 일본 메이저 데뷔 후 10만장 이상의 싱글 판매고를 올리며 일본레코드 협회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