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엔카직영, 10월부터 'K Car'로 브랜드명 변경


온라인 중고차 유통 플랫폼 업체 'SK엔카닷컴'은 유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국내 오프라인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을 운영하는 에이치씨에이에스 주식회사는 내달부터 브랜드명을 K Car(케이카)로 변경한다고 7일 발표했다.

'K Car(케이카)'는 SK엔카직영이 중고차 오프라인 사업을 시작한 지 18년만에 처음 변경한 브랜드명이다. 새로운 대주주와 함께 대한민국 중고차 시장에서의 위치를 새롭게 재정립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반영했다.

브랜드명을 대표하는 'K(케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또는 품질 인증 등 다양한 해석을 떠올릴 수 있는 중의적 의미의 영문 이니셜로, 18년간 중고차 매매사업을 키워 온 노하우를 토대로 국내 자동차 업계 내 차별화된 중고차 거래의 기준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담았다.

새 브랜드의 심볼마크는 중고차 시장 내 신뢰와 정직함을 상징하는 견고하고 탄탄한 형태와 전국 약 500여명의 차량평가사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표현하는 부드러운 곡선을 K Car(케이카)의 K(케이)에 접목해 형상화했다. 색상은 열정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신뢰감을 주는 회색을 결합해 산뜻하고, 안정감을 주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SK엔카직영은 4월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에 인수된 이후, 새로운 브랜드 개발 작업에 착수했다. 소비자 설문조사, 전문 브랜드 컨설팅 등을 통해 케이카(K Car)를 새 이름으로 결정했다.

최근에는 전국 직영점을 돌며 차량평가사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새로운 브랜드 개발 과정과 의미, 향후 회사의 새로운 방향과 목표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엔카직영, 10월부터 'K Car'로 브랜드명 변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