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투자증권, 레이니스트와 MOU 체결


뱅크샐러드 기술 활용해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선도적 지위 확보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지난 14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뱅크샐러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Mydata) 산업 활성화를 위한 오픈 API 제휴 및 장기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비지니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데이터 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라 지난 7월 금융위에서 발표한 '마이데이터' 산업 도입 결정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금융시장에서 뱅크샐러드가 가지고 있는 기술이 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양사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종합적인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뱅크샐러드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 레이니스트가 출시한 서비스로 흩어진 개인의 재산을 한 눈에 확인하고 금융 데이터에 따라 체계적으로 자산을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앱 출시 이후 1년 2개월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최근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마이데이터 시범사업의 금융분야 주관사로 선정됐다.

NH투자증권 자산관리전략총괄 대표 함종욱 전무는 "데이터 경제가 화두가 되는 중요한 시점에 뱅크샐러드와의 협약으로 마이데이터 산업 시장에서 NH투자증권이 Digital 자산관리 서비스의 선도적인 지위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Digital 자산관리 플랫폼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양사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투자증권, 레이니스트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