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K플라자, 'AK& 기흥' 그랜드 오픈…NSC형 방식 두 번째


30~40대 패밀리 고객에 특화된 쇼핑몰 선봬…데일리 쇼핑 공간 구성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AK플라자가 미래 성장동력으로 정한 NSC형(Neighborhood Shopping Center, 상권 특화형 쇼핑센터) 쇼핑몰 2호점을 선보인다.

4일 AK플라자는 오는 14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역에 위치한 NSC형 쇼핑몰 'AK& 기흥'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AK& 수원', 'AK& 홍대'에 이은 'AK&' 쇼핑몰 브랜드의 세 번째 점포이지만, NSC형 쇼핑몰 방식으로는 'AK& 홍대'에 이어 두 번째 점포다. 'AK& 수원'은 20~30대 젊은층 공략을 위해 백화점과 동일한 방식으로 운영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이다.

'AK& 기흥'은 기흥구 상권 고객의 하루 시작과 끝을 함께하는 데일리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을 추구한다. 연면적 6만826m²(1만8천400평), 영업면적 3만6천364m²(1만1천 평)의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 층 공간에 기흥 상권 고객에게만 특화된 MD 총 84개를 선별해 집중적으로 서비스하는 쇼핑몰이다.

AK플라자는 'AK& 기흥'의 주요 공략 고객층을 기흥 상권의 30~40대 부모와 자녀로 구성된 패밀리 고객으로 정했다. 용인시 기흥구 인구 43만 명 중 30~40대 구성비가 35%를 차지하고, 이들과 가족으로 연관된 연령인 10대 이하 21%를 포함하면 기흥구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인 56%가 30~40대 부모를 중심으로 한 패밀리 고객이란 분석에 따른 것이다.

'AK& 기흥'은 젊은 고객에 특화된 쇼핑몰로 오픈한 'AK& 홍대'와 전혀 다른 콘셉트의 브랜드 구성을 선보인다. 이곳은 패밀리 가족이 선호하는 극장, 서점, 뷰티, 패션, F&B, 패밀리 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 등에 포함된 총 84개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또 지하 1층에는 하루에 한 번씩 매일 방문할 수밖에 없는 생활 쇼핑 공간을 구성한다는 전략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데일리 쇼핑 브랜드를 집중시켰다. 슈퍼, 생활, 여성패션, 뷰티 등과 연관된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올리브영, 자주(JAJU), 다이소, 뷰티 브랜드, 여성패션 등 총 20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지상 1층은 가족 단위 패션 쇼핑 고객을 타깃으로 한 스포츠 및 패션 잡화 매장으로 구성된다. 나이키, 뉴발란스, 디스커버리, 데상트, 지오다노, 넵튠(애플 리셀러숍) 등의 패션 브랜드와 외부 근린형 카페 스타벅스, 편의점 등 총 24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2층은 30~40대 연령층의 매장 체류형 고객을 위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300평 규모의 대형 공간에 무인양품을 배치하고, 북스리브로(서점), 스파오, 밀스튜디오, 박승철헤어 등을 운영한다.

3층에는 유아동 동반 고객을 위한 유아동 및 근린형 편의시설 중심의 공간으로 구성된다. 리바이스키즈, 컨버스키즈, 모이몰른, 컬리수 등의 브랜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세드림관은 서울 및 수도권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4층은 패밀리 외식공간으로 송추가마골, 어글리스토브, 샤이바나, 시마스시, 메이탄, 안동국시 등 14개 F&B 브랜드를 선보인다.

5층과 6층은 패밀리 여가 공간으로 5층에는 롯데시네마, 6층은 패밀리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특히 패밀리 테마파크는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실내 동물원, VR게임존, 실내 카트체험장 등으로 구성된다.

AK플라자는 NSC형 쇼핑몰 'AK& 홍대', 'AK& 기흥'에 이어 내년 3월 'AK& 세종', 2022년 상반기 'AK 타운 안산' 등 2곳의 쇼핑몰 오픈을 확정했다. 2022년까지는 4개의 쇼핑몰을 더해 총 8개의 쇼핑몰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오픈 예정인 쇼핑몰들도 모두 상권 특화형으로, 면적 규모와 상권 콘셉트에 따라 'AK&'과 'AK 타운'으로 나뉜다.

김진태 AK플라자 대표는 "NSC형 쇼핑몰은 AK플라자 미래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쇼핑몰 점포별 콘셉트에 맞춰 그 상권에서 이슈가 될 수 있는 쇼핑몰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K플라자, 'AK& 기흥' 그랜드 오픈…NSC형 방식 두 번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