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스패치 "강용석, '도도맘 사건' 무고 교사" 의혹 제기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디스패치'가 국회의원 출신 유튜버 강용석이 유명 블로거 도도맘(본명 김미나)에게 무고를 교사했다고 보도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4일 '디스패치'는 지난 2015년 강용석과 도도맘이 나눈 대화가 담긴 문자 메시지 캡처 화면을 단독 보도했다. 이는 A증권회사 고위 임원 B씨와 도도맘 사이에 벌어진 폭행사건에 대해 나눈 메세지였다.

강용석 변호사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방송화면]
강용석 변호사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방송화면]

디스패치에 따르면, 강용석은 그 해 11월 도도맘에게 강제 추행죄를 더해 합의금을 올리자고 제안했다.

함께 공개된 메시지 속 강용석은 "강간치상이 어떨까 싶은데. 3억에서 5억은 받을 듯"이라고 적극 권유했다.

특히 강용석은 도도맘이 이를 부담스러워하자 "강간했건 아니건 상관없어. 강제추행 하는 과정에서 다쳤어도 강간치상. 강간 성립은 됐든 안됐든 상관없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강용석은 B씨를 두고 "살려고 온갖 발버둥을 다 치니까, 기운을 빼서 마지막에 확"이라는 발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패치'는 "도도맘은 무고를 범했다. 강용석은 무고를 교사했다"고 주장했다.

해당 사건은 2016년 4월 합의로 종결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는 B씨를 불기소 처분했다. 당시 검찰은 "A씨의 강제추행 혐의는 없다고 판단했다. 다만 특수상해 혐의는 (도도맘과) OO씨가 합의했기 때문에 기소를 유예했다"고 밝혔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스패치 "강용석, '도도맘 사건' 무고 교사" 의혹 제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