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라클, KISA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보안 역량 검증…국내 기업 컴플라이언스 부담 감소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한국오라클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발표했다.

오라클은 지난해 6월 OCI 서울 리전(데이터센터)을 개소한 데 이어 최근 춘천 리전을 연 바 있다.

ISMS 인증은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증명하는 제도다. 한국오라클은 정보보호 관련 80개 항목에 대해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았다.

 [사진=아이뉴스24]
[사진=아이뉴스24]

이로써 OCI를 사용하는 국내 기업 고객은 OCI에서 활용되는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측은 "국내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준수하면서 보다 신뢰도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또한 ISMS 인증이 필요한 국내 기업은 OCI ISMS 인증에 기반해 자체 인증 획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현재 오라클은 ISMS 인증 외에도 SOC 1~3, ISO 27001, 페드램프(FedRAMP) 등 다수의 국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탐 송 한국오라클 대표는 "이번 ISMS 인증은 오라클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여 이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보안과 서비스 인프라 관리에 치중하지 않고, 보다 중요한 비즈니스 역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라클, KISA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