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오경, 故 최숙현 사건서 "가해자가 제일 걱정"…정의당 "사과하라"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故 최숙현 선수 사건이 한국 체육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가해자가 제일 걱정"이라는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올랐다. 정의당은 "지금 가해자를 걱정할 상황인가"라며 임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지난 7일 JTBC 보도에 따르면, 임 의원은 취재진과의 통화에서 "지금 제일 걱정하는 것은 가해자들이다. 죄 지은 사람들이지만 그래도 살려놓고 봐야 한다", "니(최 선수의 동료)가 직접 본 적 있나? 그랬더니 없다더라. '숙현이가 항상 해준 말이에요' 그래서 그걸 제가 메모를 못하겠더라"라는 등 어렵게 용기를 낸 피해자 동료의 증언을 의심하는가 하면 가해자로 지목된 사람들의 심리적 동요를 염려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우 기자]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 [조성우 기자]

이에 정의당은 7일 논평을 내고 "지금 가해자 걱정할 상황인가"라고 직격하며 임오경 의원의 사과를 촉구했다.

김종철 정의당 선임대변인은 임 의원의 발언을 두고 "상당히 심각한 발언"이라며 "이러한 상황과 더불어 통화 내용 전문을 들어보면 임오경 의원은 피해자와 가족, 동료 선수들의 아픔과 충격에 공감하기보다는 이 문제가 체육계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 것을 더 걱정하고, '부산시청팀과 감독은 무슨 죄'면서 국민 정서와는 전혀 동떨어진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이 명백하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선임대변인은 "게다가 '가해자가 죄는 지었지만 살려놓고는 봐야 한다'니 무슨 생각으로 이런 발언을 한 것인지 알 수가 없다"며 "동료 선수와의 이전 통화나 어제의 발언 등은 지극히 부적절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임 의원이 고 최숙현 선수 사망과 관련한 진실을 명백히 밝히기 위해서라도 이번 부적절 통화 논란 등에 대해서는 사과하는 것이 맞다"며 "그래야 임 의원의 진실성도 의심받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임 의원의 사과를 촉구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오경, 故 최숙현 사건서 "가해자가 제일 걱정"…정의당 "사과하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