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명강의 빅10’도 온라인으로…채사장·허지웅·김미경 참여


최재붕·김민형·장기하·김난도 예정…‘교보문고북뉴스’ 유튜브서 풀공개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교보문고는 tvN·BC카드와 함께 유명 저자를 초청해 독자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명강의 빅(Big)10’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교보문고 잠실점 낭만서재에서 언택트로 강연하고 디지털 콘텐츠화 해 ‘교보문고북뉴스’와 ‘tvN인사이트’ 유튜브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tvN인사이트’ 유튜브에는 15분짜리 요약 영상으로, ‘교보문고북뉴스’ 유튜브에는 풀버전 영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먼저 이날 오후 7시에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쓴 채사장의 ‘내면을 여행하는 자’ 강연을 업로드한다.

9월 4주차엔 ‘살고 싶다는 농담’을 쓴 허지웅의 ‘바꿀 수 있는 용기와 바꿀 수 없는 것에 대한 평정’, 5주차엔 ‘김미경의 리부트’를 쓴 김미경의 ‘코로나로 멈춘 내 일과 직업, 인생의 리부트 시나리오를 완성하라’ 강연을 볼 수 있다.

교보문고 잠실점 낭만서재에서 진행한 ‘명강의 빅10’ 녹화 현장. [교보문고]

이 외에도 ‘CHANGE9’의 최재붕, ‘다시, 수학이 필요한 순간’의 김민형, 신간 출간이 예정돼 있는 장기하·김난도 작가가 강연자로 확정됐다.

BC카드는 교보문고에서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명강의 빅10’에 출연하는 강연자의 대표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한다. ‘명강의 빅10’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다.

올해 8회를 맞는 ‘명강의 빅10’은 이 시대 청춘들과 각 분야 최고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는 시리즈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7년간 오프라인 강연은 매회 매진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적인 유명 저자 초청 강연으로 자리매김했다.

박은희기자 ehpark@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