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재명 "K-비즈니스 전략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이재명 지사는 23일 자신의 SNS에 "공유가치창출을 통한 'K-비즈니스' 전략…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것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위기는 언제나 기회를 동반한다"며 "코로나 위기 속에 놓여 있는 기업들에게도 분명 숨겨진 기회가 있다. 그것을 발견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포스트 코로나 운명은 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K-비즈니스 전략을 설명하기 위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정부의 통신비 지원에 대해 언급했다.

이 지사는 "통신비 지원으로 주목 받고 있는 통신사업자들은 지금이 절호의 기회"라며 "단기간의 경제수익 극대화를 노릴지 아니면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요구를 파악해 이에 부응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이윤까지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형 장기적 경영전략을 추구할지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나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K-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기업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며 "K-방역이 세계의 찬사를 받았듯 K-비즈니스 모델로 세계시장에 새로운 길을 제시할지도 모를 일"이라고 예상했다.

이 지사는 마지막으로 "통신사들이 코로나 위기 극복에 함께하며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현명한 경영전략을 선보여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상연 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K-비즈니스 전략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