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ZE fintech, 나이스그룹 관계사들과 핀테크기술 고도화 업무 협약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IZE Fintech는 나이스그룹 관계사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핀테크 기술개발을 위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핀테크 기술 고도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빅데이터, AI 딥러닝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한일 양국의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 플랫폼을 개선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IZE Fintech는 나이스 계열사들의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빅데이터의 효율성과 가치를 높이는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Yu Onodera IZE Fintech 대표이사의 2019 핀테크 도쿄 발표

Yu Onodera IZE fintech 대표이사는 “금융인프라그룹인 나이스 그룹 관계사들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 발전이 실제 우리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나이스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한일 뿐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IZE Fintech는 일본의 핀테크 전문 개발 회사로 일본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적화된 핀테크 플랫폼’ 개발을 완료하고 최근 상용화에 나서고 있다. 나이스그룹은 핀테크 전문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기업과 개인,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포괄적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해왔다.

이도영기자 ldy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