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과 함께하면 우리 아빠도 '패션피플'


메이크오버 이벤트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 신청자 5500명 돌파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롯데백화점이 '아빠'와 함께하는 특별한 신상품 홍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패션 브랜드들과 함께 대고객 메이크오버 이벤트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를 진행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는 동시에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우리 아빠 변신 챌린지는 패션 메이크오버 캠페인 '더뉴그레이(THE NEW GREY)'와 시리즈, 커스텀멜로우, 엘리든플레이 등 남성 캐주얼 의류 브랜드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다.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다음달 중순까지 이벤트 화보와 영상을 SNS 및 유튜브 계정에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아빠들이 멋지게 변신하는 모습을 촬영한 특별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또 올해 가을·겨울 남성 패션 신상품 정보와 스타일링 팁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우리 아빠 패션피플 만들기'에 나섰다. [사진=롯데백화점]

이번 이벤트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색 패션 마라톤 스타일런, 환경 어린이 미술대회 등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던 대형 이벤트들이 줄줄이 취소되면서 백화점의 특성을 살리면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고안해 준비됐다.

최근 유행하는 중년 남성 메이크오버 챌린지를 이벤트화 해 자신을 꾸미는 일에 익숙하지 않고 패션에 대한 관심이 비교적 낮은 아빠에게 멋진 선물을 하고 싶은 2030세대 자녀들의 소비 심리를 겨냥한 것이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이벤트 접수를 진행했다. 이벤트에는 무려 5천500명의 신청자가 몰려 약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벤트에 선정된 14쌍의 아빠와 자녀 커플은 지난 9월 중순 전문 헤어와 패션 스타일링 통해 변신한 색다른 모습으로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롯데백화점은 27일 아빠들과 시니어 모델들이 함께하는 언택트 디지털 패션쇼 촬영도 진행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벤트에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27일 오후 3시 롯데백화점몰 100라이브를 통해 개그맨 허경환과 함께하는 '아빠 선물 추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허경환과 전문 스타일리스트가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추석에 아빠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들을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시리즈, 커스텀멜로우, 헨리코튼 등 남성 캐주얼 브랜드 이월상품이 최대 50% 할인 판매되며 최대20%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시리즈 나눅 재킷, 커스텀멜로우 오버핏 셔츠를 등이 합리적 가격대로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방송 중 댓글 참여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브랜드에서 준비한 특별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대한민국 모든 아빠들을 위한 이벤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요소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며 "추후에도 고객의 삶을 응원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석기자 tryon@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