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리플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휴밸나인' 12월 분양


‘구리갈매 휴밸나인’ 조감도
‘구리갈매 휴밸나인’ 조감도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5만183㎡ 규모로 지어지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이자 맨 앞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향후 지하철 8호선(2023년 개통예정)과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총 3개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갈매IC,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구리-포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배후수요로는 별내신도시(2만5,000여 세대), 다산신도시(3만2,000여 세대), 왕숙신도시(6만6,000여 세대) 등 여러 신도시가 자리 잡고 있다.

개발 호재 움직임도 있다. 지난달 30일, 구리시 당정협의회 내용에 따르면 태릉골프장 개발과 구리갈매역세권 통합 개발에 대해 신속한 협조와 대응 방안을 구축키로 하면서 개발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태릉골프장 사업은 기존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이었던 약 83만㎡ 규모의 부지를 활용해 1만여 세대 물량의 신규 주택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구리갈매역세권 부지는 총 79만여 ㎡ 규모로 오는 2023년까지 6,400세대 가량의 주택을 비롯해 상업시설, 학교, 공원 등 기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두 지역이 통합 개발이 이뤄지면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된 1만6,000세대 이상의 미니 신도시급 자족 도시로 거듭나게 된다.

‘구리갈매 휴밸나인’은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전 층 6m의 높은 층고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전매가 가능한 기숙사는 4.5m(복층형)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비즈니스센터와는 독립 배치된다.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의 경우 가시성이 높은 접도형 상가로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이 밖에 보다 나은 비즈니스 활동을 위해 창업지원교육, 인터렉티브 라운지, 공유오피스, 공용회의실, 휴게공간 등 프로그램 및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해 원스톱 비즈니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구리갈매 휴밸나인’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마련된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리플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휴밸나인' 12월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