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풍부한 유동인구 역세권 상업시설 '코벤트가든 동탄' 분양 중


[아이뉴스24 이도영 기자] 금강주택이 동탄신도시에 신설되는 트램 역세권에 프리미엄 상업시설 ‘코벤트가든 동탄’의 분양홍보관을 오픈, 분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코벤트가든 동탄’은 경기도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약 22,484㎡, 총 227실 규모로 조성된다. 초대형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금강펜테리움 IX타워’와 기숙사 ‘IX스테이’를 품은 복합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코벤트가든 동탄' 조감도
'코벤트가든 동탄' 조감도

상업시설이 입점하는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63빌딩의 약 1.5배 규모로 연면적 28만여㎡, 지상 최고 38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1,799실과 오피스텔형 기숙사 675실규모로 구성돼 있다. 현재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100% 분양이 완료돼 향후 입주가 완료될 시, 약 8,700여명의 안정적인 고정수요를 확보한 독점상가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코벤트가든 동탄은 런던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코벤트가든’과 ‘닐스야드’의 특장점을 모은 뉴트로 라이프스타일마켓으로 조성된다. 뉴트로란 새로움(New)과 복고(Retro)의 합성어로 최근 높은 인기를 얻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사회적 트렌드다. 이 상업시설은 약 200m 규모의 테마형 복합 스트리트몰 형태로 조성되며, 야외에는 이벤트, 축제,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중앙광장이 마련될 예정이라 이용객들에게 쇼핑 외에도 외식, 문화체험 등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라이프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코벤트가든 동탄은 일반적인 지식산업센터 상가비율인 10~15% 대비 낮은 7%대의 상가비율로 투자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안정적인 투자를 위한 수익보장제 및 임대케어 프로그램(일부점포 제외)을 운영할 예정이며, 대형 앵커테넌트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일년 내내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활성화 상권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자체 브랜드 ‘금강 펜테리움’을 내걸고 주택사업에 역량을 쏟고 있는 금강주택의 시공력도 기대가 크다. ‘코벤트가든 동탄’의 시공을 맡은 금강주택은 2019년 건설협력증진대상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매일경제가 주최한 제24회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코벤트가든 동탄 분양관계자는 “새롭게 신설되는 동탄신도시 트램 노선 역세권 상가로 미래가치가 뛰어나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면서 “특히 트램이 완공되고 나면 동탄 전역에서의 접근성이 개선돼 더 많은 고객을 흡수할 것으로 보여진다” 고 말했다.

코벤트가든 동탄 상업시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에 위치해있다.

한편 한국감정원이 제공하는 통계자료를 보면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의 상권이 수익률이 크게 감소했던 지난 2분기 서울에 위치한 중대형 상가 투자수익률 평균은 1.4%로 나타났다. 반면, 역세권 상가들의 투자수익률은 서울대입구역 (1.7%), 신림역(1.62%), 용산역(1.5%), 교대역(1.44%) 등으로 평균을 웃돌았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상가의 분양성적은 좋은 편이다. 2019년 5월 인천 루원시티에서 분양한 ‘지웰시티몰’은 계약을 시작한지 3일만에 물량이 완판됐다. 상가는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가까이에 위치하며, 7호선 청라 연장선 루원시티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는 평가다.

올해 6월 여의도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의 단지 내 상가 ‘힐스에비뉴 여의도’역시 계약 시작 하루 만에 모든 실이 마감돼 화제가 됐다. 인근에 지하철 여의도역(5·9호선)과 샛강역(9호선),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여의도환승센터가 위치하며, 신안산선(예정)과 GTX-B 노선 여의도역이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도영 기자 ldy100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풍부한 유동인구 역세권 상업시설 '코벤트가든 동탄' 분양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