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헤이 카카오, 엘리베이터 불러줘"


카카오엔터프라이즈-코맥스, 스마트홈 사업 협력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코맥스와 손잡고 스마트홈 사업에 나선다.

24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코맥스와 스마트홈 및 공동주택 사물인터넷(IoT)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카카오는 2017년 코맥스의 주력 스마트홈 기기 '월패드'에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를 탑재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기본 협력보다 범위를 넓힌 것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신축 공동주택 등 생활 주거공간에 들어가는 코맥스의 스마트홈 제품에 카카오 i를 탑재하게 된다.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변우석 코맥스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변우석 코맥스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전에는 스마트 스피커(카카오미니), 스마트홈 모바일 앱(카카오홈)을 통해 조명·환풍기 같은 가정 내 IoT 기기만 제어했다면, 이제는 댁내를 벗어나 아파트, 오피스텔 등 공용 공간에 적용되는 네트워크·보안 장비를 음성명령을 제어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엘리베이터 음성 호출, 주차장의 빈 공간·내 주차 위치 확인, 택배함 보관 여부 확인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술력을 스마트홈 제품과 접목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일상의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양사가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변우석 코맥스 대표는 "스마트홈 시스템 기업 고객과 최종 사용자 모두에게 집의 가치와 실질적인 이용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헤이 카카오, 엘리베이터 불러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