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나스닥 상장 콘센트릭스 성공적 출발…"더 높은 가치 제공"


[사진=콘센트릭스]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글로벌 CX 솔루션과 디지털마케팅 엔드투엔드 서비스 전문 기업 콘센트릭스 Corp.(이하 콘센트릭스)는 지난 12월 1일(현지 시간) 나스닥에 상장되었다고 24일 밝혔다.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 시넥스(SYNNEX, 2019년 포춘 500대 기업 158위)의 자회사였던 콘센트릭스(NASDAQ:CNXC)는 이번 분리 상장을 통해 독립 기업으로 운영된다.

나스닥 상장 첫날 공모가(80달러)보다 25달러가 더 높은 105달러에 거래를 마감해 상장 후 첫 거래일에 공모가 31%를 넘게 상회하는 등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으며 같은 날 뉴욕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시장 대형 전광판에 콘센트릭스의 상장을 축하하는 광고가 방송되기도 했다.

콘센트릭스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캘드웰은 "콘센트릭스가 전 세계 시장에서 끊임없는 진보를 이어오며 나스닥 상장이라는 고무적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 이제 독립 기업으로의 운영을 통해 혁신을 가속화하고 추가 투자를 통해 고객 및 주주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욕 나스닥 상장을 알리는 Opening Bell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사태 속 대면 행사가 불가능해 연기를 결정했다. 대신 전세계 콘센트릭스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글로벌 온라인 행사 '10K Thank Yous (만개의 감사 메세지)'를 진행해 상장을 축하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 모든 임직원이 3만 5천 개 이상의 메시지를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며 상장을 자축했다.

연간 약 47억 달러의 매출과 차별화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춘 콘센트릭스는 전 세계 275개 이상의 센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포츈 500대 기업에 선정된 95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90개 이상의 고객사를 지원하며 모든 채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성공적으로 제공한다.

콘센트릭스 한국지사인 콘센트릭스 서비스 코리아도 분리 상장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 보다 공격적인 사업 투자로 성장 속도를 가속할 의지를 밝혔다. 최근에는 자체 디지털 스튜디오를 갖춘 신규 디지털 마케팅 센터를 오픈하고 구글옵티마이즈 360 리셀러 파트너십 협약을 맺는 등 이 커머스 영역에 투자를 강화하며 '전략/UX/구축/운영/분석/콜센터'에 이르는 이 커머스 One-Stop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사 매출 성장에 직접 기여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박명진 기자 pm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