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길태 팬카페 개설·운영자 4명 검거


부산 여중생 이모양 납치살해 피의자 김길태를 미화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팬카페 운영자 2명과 글 게시자 2명 등 모두 4명이 경찰에 검거됐다.

부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7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이양 납치살해 피의자 김씨를 옹호하는 팬카페를 개설해 운영한 이모(23)씨와 김모(14)군 등 2명을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또 인터넷 유머사이트에 이양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을 올린 이모(15)군과 소모(22)씨 등 게시자 2명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팬카페 개설자 이씨와 김군은 지난 10일 한 포털사이트에 '김길태 공식 팬카페'(회원 2천107명), '김길태 팬카페'(회원 243명)를 각각 개설해 초기화면에 피의자의 사진과 '사랑해요 김길태'란 글을 띄우고, 허위수사 발표문을 게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글 게시자 이군은 지난 13일 한 인터넷 유모사이트에 "김길태 오늘 풀려났습니다"라는 제목으로 허위사실을 유포, 경찰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소씨도 지난달 28일부터 같은 유머사이트에 두 차례에 걸쳐 "정의로운 살인, 김길태 불쌍해"라는 댓글을 게시, 이양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카페 개설자인 이씨는 서울에 거주하는 대학 2년생이고, 김군은 창원에 사는 중학생으로 밝혀졌다.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길태 팬카페 개설·운영자 4명 검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