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열대夜, 잠못드는밤 푸석푸석 피부 'SOS 케어'


[홍미경기자] 여름이면 기다렸다는 듯 찾아오는 열대야. 뜬눈으로 지새다 시피한 다음날 피곤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발견하는 것은 당연지사. 특히 폭염으로 낮동안 지친 피부가 밤에도 쉬지 못한다면 피부 재생을 막아 푸석푸석 건조하게 변하게 된다. 또 밤새도록 흘린 땀이 피부 속 수분을 마르게 하면서 늘어난 피지와 땀은 기분 나쁜 끈적임과 함께 트러블까지 유발시킨다. 때문에 열대야로 잠 옷 이루게 되는 한 여름에는 조금 더 세심하고 특별한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폭염의 열대야 속에서 지친 피부를 건강피부로 지켜줄 수 있는 뷰티 케어법에 대해 알아봤다.

밤, 수딩제품으로 가볍고 부드럽게

여름철에는 건성피부라도 땀과 늘어나는 피지로 인해 금새 번들거리기 쉽다. 열대야에 밤새 흘린 땀으로 인해 피부 수분까지 부족하게 만들고 다음날 아침 메이크업이 들뜨게 된다. 이때는 보습과 영양공급 보다는 수딩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낮 동안 달아오른 피부의 열을 낮춰주는 것이 먼저다. 즉각적인 진정효과가 있는 쿨링 마스크를 사용하거나 피부가 건조하다면 가벼운 젤 타입의 수분 제품을 이용하여 가볍고 부담스럽지 않은 나이트 케어를 해주는 것이 좋다.

스위스킨 수딩 케이 토너는 민감한 피부 또는 자외선에 자극 받아 일시적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및 보습을 부여하여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캐모마일 추출물이 외부 자극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줄 뿐만 아니라 보호 기능을 높여주어 시도 때도 없이 붉어지거나 민감해지는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싸이닉 알로에 하이드라 수딩젤은 탱글한 젤 성상의 제형이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덥고 습한 여름철 더욱 가볍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로마테라피로 편안한 잠자리 유도

열대야에는 억지로 잠을 청하기 위해 뒤척이다 보면 어느새 눈은 더욱 말똥말똥해지고 다음날 피로는 더욱 심해져 푸석푸석한 얼굴은 물론 다크써클까지 진하게 만들어버린다. 때문에 열대야가 깊어질수록 숙면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때 무리하여 잠을 청하기 보다는 우선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나 반신욕을 하여 몸의 체온을 올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 더위를 식히기 위해 찬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오히려 더욱 빨리 몸의 열기를 오르게해 쉽게 더위를 느끼게 되는 것은 물론 피부의 건조함까지 불러 일으키게 된다. 습도가 높은 여름철, 오히려 겨울보다 더한 건조증이 생기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이럴 때 일수록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따뜻한 물로 가볍게 샤워나 반신욕을 한 뒤 은은향 향의 바디 제품을 발라주면 아로마테라피 효과로 보다 효과적으로 숙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오데즈알프스 바디 미스트는 스위스 알프스의 미네랄 워터와 실제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보습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해피바스 향수 바디워시는 치마버섯 다당체와 유기농 워터의 보습력을 바탕으로 장미, 체리, 열대과일, 자스민 등의 향기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제품별로 보습, 영양, 생기, 탄력 등 각기 다른 효과를 내는 성분 차이가 있어 피부 타입에 맞춰 쉽게 골라 쓸 수 있다.

아침, 부스팅 제품으로 붓기 제거

더워질수록 잦아지는 수분 섭취는 잠을 설치면서 제대로 몸에 흡수되지 못해 다음날 아침, 퉁퉁 부어버린 얼굴을 만들게 된다. 이렇게 부은 얼굴은 제대로 붓기 케어를 해 주지 않으면 그대로 얼굴에 남아버려 금새 얼굴선을 망가뜨리게 된다. 탄력 없이 처지고 늘어지면서 보기 흉한 모공까지 도드라지게 만들고 피부의 노화까지 쉽게 촉진시켜 버리는 것.

이때 마시고 남은 녹차 티백을 차갑게 냉장 보관 하였다가 세안 전에 부은 얼굴에 올려주면 녹차의 탄닌 성분이 얼굴을 근육을 조여주여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가벼운 부스팅 제품으로 피부를 깨워준 뒤 손가락으로 피부를 가볍게 튕기듯이 두드려 주면 얼굴의 림프선을 자극하여 붓기는 물론 탄력 있는 페이스 V라인 연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스위스킨 아쿠아퀀치 이오나이즈드 부스터는 울릉도 청정 해양수와 스위스 알파인 허브 콤플렉스가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 복합 펩타이드와 아미노산 유래 성분이 거칠고 힘없이 처지는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주어 다음 단계의 화장품이 더욱 흡수가 빠르도록 최적의 피부 상태를 만들어 준다.

한율 채음 연 에센스는 바르는 즉시 수분을 공급해 피부 속은 촉촉하게 가꿔주고 표면에는 피지 흡착 보호막을 형성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해주는 한방 보습 에센스이다. 고농축 된 한방 보습, 항산화 성분이 피부 속을 촘촘하게 메워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무겁고 지친 눈가에 생기를 부여하자

눈가 피부는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그 두께가 1/4에 그쳐 각별히 관리를 해야 하는 부위다. 특히 장마철 몸의 기능이 저하된 상태에서 피로도가 쌓이고, 이 상태로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를 사용하는 등 눈을 혹사하면 눈가 근육이 경직되어 피로도가 급격히 상승한다. 이런 경우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되지 못하여 부종이 생기고, 증상이 악화되면 눈 밑에 검고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을 만들어 초췌하고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V7 아이세럼(V7 Eye Serum)은 눈 주위의 붓기 및 칙칙한 다크 스팟을 관리하여 생기 있고 선명한 눈가로 만들어 주는 미백 기능성 아이 세럼이다. 야근이나 수면 부족으로 인해 눈이 붓거나 피곤함이 느껴지는 날 아침 스킨케어 단계는 물론 메이크업 후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열대夜, 잠못드는밤 푸석푸석 피부 'SOS 케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