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폭염패션 마린룩vs컷아웃 승자는?


[홍미경기자] 직장인 김미진(27. 증권사)씨는 최근 아침부터 찌는 더위에 뭘 입어야 할지 고민이다. 서두르다 보면 금새 온몸이 땀으로 젖어 낭패를 보기 십상. 보기만 해도 시원한 바다가 연상되는 마린룩과 보일듯 말듯 은근한 노출이 돋보이는 컷아웃 패션이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비책으로 급부상했다.

마린룩 라운드1, 스트라이프로 경쾌하게

흰색과 네이비블루가 교대로 배열된 마린 스트라이프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시각적 효과가 있더 더욱 인기가 높다. 여기에 빅백과 선글라스 등의 액세서리류를 갖춘다면 도심 속 웨어러블한 리조트 룩이 완성된다.

이번 시즌 갭은 다채로운 스트라이프 패턴의 마린룩을 제안한다. 갭 스트라이프 탱크탑 원피스는 허리선에 밴드 처리가 되어 있어 길이 조절이 용이하다. 그 밖에도 레드, 블루, 그린의 빈티지한 워싱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컬러 스키니진이나 데님 숏 팬츠와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소니아 바이 소니아리키엘은 블루와 그린의 청량함을 그대로 표현한 상의에 여성스러움을 더한 리본 벨트를 매치해 깜찍한 포인트 룩을 제시했다. 여기에 상의색과 색상 톤을 맞춘 그린 빅백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에스티에이(st.a)의 마린 맥시원피스는 면소재로 되어있어 편안함을 주며, 블루 베스트로 포인트를 줬다.

마린룩 라운드2, 티셔츠+재킷 '세련된 오피스룩'

겐조에서는 보기만 해도 품격이 느껴지는 클래식 무드의 마린 룩을 선보였다. 레드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마린 티셔츠에 파스텔 톤의 수트를 매치하여 클래식함과 댄디함이 완벽히 조화를 이룬 마린 룩을 선보였다. 블루 패턴의 스카프를 포인트로 매치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완성했다.

마린 룩의 기본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식상 하다면, 독특한 마린 룩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엠비오는 상의부터 하의까지 연결되어있어 어떤 하의를 매치할지 스타일링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스마트한 아이템 점프수트로 디자인한 마린룩을 선보였다. 화이트와 블랙의 모던한 컬러 조합이 돋보이면서도 아웃포켓 디자인과 허리 스트링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해 경쾌한 마린 룩을 완성해준다.

컷아웃 라운드1, 매력적인 허리라인 연출

엠포리오 아르마니와 마르니, 소니아 리키엘은 여성의 매력적인 허리라인을 살려줄 허리 컷 아웃을 시도했다. 대부분 허리선 보다는 허리 위쪽으로 컷팅이 되어 있다. 허리 위쪽 라인은 골반 근처 허리보다 슬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

엠포리오 아르마니는 샤이니한 소재가 돋보이는 컷 아웃 원피스를 선보였다. 발목을 덮는 길이의 원피스는 지극히 우아함을, 풍성한 볼륨이 돋보이는 원피스는 로맨틱함을 선사한다. 한 여름 밤 낭만있는 파티에 활용하기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마르니는 심플하지만 경쾌한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컷 아웃 원피스를 선보였다. 특히 스커트에 시스루 소재가 덧대어 있어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선사한다.

소니아 리키엘은 바디라인에 딱 맞는 모노키노 느낌의 올인원 스타일에 롱 스커트를 함께 매치하여 심플 클래식 룩을 연출하고 있다. 특히 스커트 라인에서부터 허리 윗 옆 라인의 과감한 컷 아웃은 매력적인 바디라인을 완성해준다.

컷아웃 라운드2, 아찔한 가슴라인으로 섹시미 완성

옷의 앞부분에 들어간 컷 아웃은 허리라인의 컷 아웃보다 더욱 과감하여 섹시한 느낌을 물씬 선사한다. 이때 부분적으로 시선을 집중 시키기 때문에 컷 아웃의 위치나 크기가 중요하다. 글래머러스한 여성이라면 컷 아웃이 작게 들어간 아이템이 좋다.

소니아by소니아리키엘은 가슴부분에 라운딩 컷이 들어간 원피스를 선보였다. 심플한 디자인에 블랙 컬러라 컷 아웃 부분에 더욱 시선을 집중 시키지만 깊고 넓지 않아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다. 특히 미니멀하게 선보여 스타일링에 따라 발랄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캘빈 클라인 컬렉션에서 선보인 원피스는 클리비지가 보일 듯 말 듯 한 아찔함에 자칫 민망할 수 있으나, 무릎 밑 길이의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경박스럽기 보다는 오히려 우아함이 느껴진다.

3.1 필립 림은 컷 아웃의 종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보다 과감하고 독특한 컷 아웃 룩을 선보였다. 어깨서부터 발목까지 이어지는 세로 스트라이프가 돋보이는 가운데 상의 부분의 스트라이트 컷팅이 인상적이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폭염패션 마린룩vs컷아웃 승자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