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대학생 獨 본사 방문 성료


모바일 아카데미 참여자 중 우수 자동차 학과 학생들 대상

[이영은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모바일 아카데미'에 참여한 자동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독일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 1월 22일부터 28일까지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가을학기 모바일 아카데미 3기 참여 대학인 두원공과대학교, 신한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영남이공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총 5개 대학의 학생 69명 중 대학별로 우수학생 2명씩 총 10명을 선발해 방문을 기획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독일 본사 탐방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 1월과 7월에도 각각 실시된 바 있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대표적인 청년 교육 사회공헌 사업으로 국내 자동차 관련 대학 학과에 이론·현장 실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현재까지 총 16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30명의 우수 학생들이 독일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졌다. 3월 봄학기에는 모바일 아카데미 4기가 출범한다.

이번 탐방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과 메르세데스-벤츠 클래식 센터를 견학하고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진델핑겐의 공장 생산라인, 유니목 박물관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은 "국내 자동차 학과 학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가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자동차에 관련된 실무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모바일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르세데스-벤츠, 대학생 獨 본사 방문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