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의당 "추미애 유감 표명 미흡하지만…"


"유감과 별개로 김명수 인준 절차 협의에 응할 것"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국민의당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유감 표명에 "대단히 미흡하다"고 혹평하면서도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을 위한 본회의 일정 협의에는 응하기로 했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추 대표의 유감 표명은 대단히 미흡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당은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과 관련, 자당을 비난한 추 대표가 사과해야 김명수 후보자 인준 절차 논의에 응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추 대표는 이날 경기도 광주시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저의 발언으로 행여 마음 다친 분들이 계시다면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을 '적폐연대' 등 여러 표현으로 원색적·도덕적으로 비난한 데 대한 유감 표명으로는 미흡하다"면서 "이렇게밖에 못 하는 추 대표에게 더이상 무엇인가를 기대하는 게 무의미하다"고 힐난했다.

다만 김 원내대표는 "이것과는 별개로 국정은 대단히 소중하고 중차대한 것이기 때문에 김명수 후보자 인준과 관련된 절차 협의에는 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당은 오는 19일 의원총회를 열고 최종 입장을 결정할 것이라고 김 원내대표가 전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추미애 유감 표명 미흡하지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