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항공, 승무원 복장규정 완화 '낮은 굽' 구두 신는다


불편함 덜어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만들자는 취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의 복장규정을 완화해 기내 밖에서도 낮은 굽의 구두를 신을 수 있도록 했다. 개인 선호에 따라 기내화, 램프화 자율권을 부여해 선택 착용이 가능해진다.

또 그동안 객실승무원의 안경착용을 금지하는 규정은 없었으나, 항공업계 관행과 전통에 따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손톱 관리는 단색 매니큐어만을 사용하도록 해왔다.

제주항공은 최근 서비스규정을 변경해 기존에 없던 안경착용 허용을 추가하고, 파손에 대비해서 여분의 안경 혹은 콘택트렌즈를 소지하도록 했다.

손톱 관리에 대해서는 승객이 불편함을 느끼거나, 스쳤을 때 상처를 입힐 수 있는 과한 큐빅이나 스톤아트를 제외한 모든 색의 네일아트가 가능하도록 수정했다.

이 같은 서비스규정 변경은 감정노동의 대표적인 직군 중 하나인 객실승무원에게 수많은 제한사항을 둠으로써 느끼는 불편함을 덜어줘 즐겁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에 따른 것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야간비행이나 눈이 충혈된 상태에서 억지로 콘택트렌즈를 끼고 비행에 나서는 객실승무원이 의외로 많다"면서 "참아가며 하는 서비스보다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즐겁고 행복한 상태에서 하는 객실서비스가 승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항공, 승무원 복장규정 완화 '낮은 굽' 구두 신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